상단영역

본문영역

말레이시아서 헬기 추락해 집권당 의원 등 6명 사망

  • 강병진
  • 입력 2015.04.05 13:42
  • 수정 2015.04.05 13:44
ⓒyoutube/DAHBOO77

말레이시아에서 현직 의원과 나집 라작 총리의 수석 보좌관 등을 태운 헬기가 추락해 탑승객 6명이 모두 숨졌다.

4일 오후 4시55분께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남동쪽 약 40㎞ 지점에 있는 고무농장에 헬기가 추락해 승객 4명과 조종사, 부조종사가 사망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사망자 중에는 집권당인 통일말레이국민기구(UMNO)의 자말루딘 자르지스 의원, 나집 총리의 아즐린 알리아스 수석 보좌관이 포함돼 있었다. 이중 자말루딘 의원은 재무부 장관, 과학기술혁신부 장관, 주미 대사를 지낸 정치인이다.

숨진 나머지 승객 2명은 자말루딘 의원의 경호원과 기업인이다.

이들은 이날 말레이시아 동부 파항주 페칸에서 열린 나집 총리 딸의 결혼 축하연에 참석하고 쿠안탄을 출발, 서부 수방으로 가던 중에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당시 비가 내리고 있었으며 헬기가 고무농장에 추락하기 직전 폭발했다고 목격자들이 전했다. 말레이시아 당국은 사망자 시신을 모두 수습해 쿠알라룸푸르 시내 병원으로 옮겼다.

사고 헬기는 10여 명이 탈 수 있는 프랑스 유로콥터사의 AS365N2 도핀 기종으로, 인명 구조나 기업 업무용 등으로 쓰인다.

나집 총리는 "자말루딘 의원은 오랜 대학 친구이자 정치적 동반자였고 아즐린 보좌관은 정부를 위해 헌신했다"며 사망자들에게 애도를 표명하고 관계 당국에 신속한 사고 원인 조사를 지시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헬기 추락 #말레이시아 헬기 #사고 #국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