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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민원 가장 많은 금융사는?

ⓒ한겨레

금융감독원은 2014년 접수된 민원 현황을 17일 발표했다.

은행별(고객 10만명당)

1. 씨티은행 (11.7건)

2. 외환은행 (8.1건)

3. SC은행 (7.9건)

4. 국민은행 (5.8건)

신용카드사

1. KB국민카드 (16.3건)

2. 롯데카드 (16.2건)

3. 하나카드 (15.6건)

4. 현대카드 (13.3건)

생보사(보유계약 10만건당)

1. DGB생명 (62.1건)

2. KDB생명 (45건)

3. ING 생명 (39.5건)

4. 흥국생명 (38.8건)

5. 동양생명 (36.6건)

손보사

1. 악사손보 (37.6건)

2. 롯데손보 (37건)

3. 흥국화재 (35.5건)

4. 한화손보 (30.3건)

금융투자사(활동계좌 10만좌당)

1. 유안타증권이 56.4건으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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