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퀴즈] 나이키·애플·맥도날드·샤넬의 로고를 그려보자!

  • 허완
  • 입력 2015.03.17 14:56
  • 수정 2015.03.17 14:59

최근 미국 UCLA대학은 ‘진짜 애플 로고 찾기’ 실험 결과를 공개한 바 있다. 애플 로고와 비슷하게 생긴 12개의 그림 중 정확한 로고를 고르라는 실험이었다. 그러나 놀랍게도 참가자들 중 53%는 정답을 맞추지 못했다. 직접 로고를 그리라고 했더니 제대로 그린 참가자는 1.17%에 불과했다.

(링크 : 애플 로고 맞추기 퀴즈 풀기)

UCLA연구원들은 이런 실험결과가 나온 이유를 "보는 것과 인지하는 것"이 다른 행동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사람이 어떤 사물을 접하는 것이 그것을 그대로 머리속에 입력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얘기다. 연구원들은 또 "의도적으로 기억하려 할때도 집중력이 한계치가 있기 때문에 기억하지 못하기도 한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지디넷코리아 3월11일)

타임지는 이런 조사 결과를 인용하며 직접 퀴즈를 마련했다. 당신이 매일 보는 로고를 얼마나 정확하게 그릴 수 있는지 시험해보라는 것.

10개의 문제 중에는 애플, 맥도날드, 도요타, 샤넬, 쉐보레, 나이키, 메르세데스처럼 우리에게도 익숙한 브랜드들이 등장한다.

PC로 접속해서 마우스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도 있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모바일 기기로 접속한 다음 손가락으로 그리는 게 훨씬 쉽다. 아래 이미지나 링크를 클릭해서 한 번 시도해보자!

See How Well You Remember 10 Famous Company Logos - TIME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퀴즈 #코미디 #로고 #사회 #심리학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