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대교서 '전차선' 점령하고 광고촬영

  • 김병철
  • 입력 2015.03.17 02:32
  • 수정 2015.03.17 02:33
ⓒ연합뉴스

*[사진설명] 지난 2월 근처 영종대교에선 106중 추돌사고가 났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와 영종도를 잇는 인천대교에서 한 기업이 차량들의 정상 주행을 방해하면서 광고를 촬영,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16일 인천경찰청에 따르면 자동차 보조용품 생산업체로부터 광고제작을 의뢰받은 촬영팀은 지난 13일 오전 7∼8시 인천대교에서 광고를 촬영했다.

그러나 광고 촬영 스태프의 차량 3대가 편도 3차로를 모두 차지한 채 시속 60∼70km로 저속 주행하며 다른 차량의 추월을 허용하지 않았다.

다른 차량이 추월하려 하면 앞을 가로막는 바람에 사고로 이어질 뻔한 아찔한 순간도 여러 차례 반복됐다.

영종도에서 인천으로 출근하는 운전자들은 최고 제한속도가 시속 100km인 인천대교에서 이날 정속 주행할 수 없어 지각을 하게 됐다고 분통을 터뜨리며 인터넷 커뮤니티에 항의성 글을 올리기도 했다.

해당 기업은 사과문을 올렸지만 '업계의 관행'이라는 측면을 부각시켜 누리꾼의 거센 비난을 샀다.

인천대교의 한 관계자는 "광고 촬영팀이 사전 협조를 구할 때 '1개 차로만 이용해 광고를 촬영하겠다'고 약속해 촬영을 허가했다"며 "불법으로 도로를 점거하고 광고를 촬영한 데 대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번 사건을 맡게 된 연수경찰서는 광고 스태프의 차량이 최저 제한속도인 시속 50km보다는 빠른 속도로 달렸지만 차로를 막고 다른 차량에 위험을 조장한 행위에 주목, 형법상 일반교통방해죄로 처벌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인천대교 #광고 #광고촬영 #영종도 #충돌사고 #영종대교 #추돌사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