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굉장한 눈썹을 가진 고양이, '샘'(사진, 동영상)

  • 남현지
  • 입력 2015.03.12 12:58
  • 수정 2015.03.12 13:00

엄청난 부자나 유명인이 되려면 로또에 당첨되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하는가? 다시 생각하라. 별난 얼굴을 가진 반려동물의 주인이라면 가능할지도 모른다.

기막힌 '눈썹'으로 인터넷에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고양이 샘이 그 증거다.

샘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5만 명이 넘으며, 2012년 만들어진 페이스북 페이지는 '좋아요'만 53만이 넘는다.

샘의 주인 아만다 콜라도(26)는 지난 3년 간 팬들과 미디어의 수많은 질문을 받아왔다.

Who's this bird and why is she so close to me?

Sam(@samhaseyebrows)님이 게시한 사진님,

"샘을 대신해 샘의 사진을 올리고, 이메일에 답하느라 친구들과 가족은 무시해야 하는 상황이 많았어요"라고 아만다는 말한다.

그녀는 "제가 휴대폰을 받을 때 상대방에게 집중하지 않아 모두가 조금 짜증이 났죠"라며 "페이스북에서 샘은 사진 하나당 만개의 '좋아요'를, 인스타그램에서는 5천 개의 좋아요를 받아요. 샘이 일본, 호주, 스웨덴 그리고 제가 잡지나 신문에서 보던 나라에까지 유명해질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어요."라고 말한다.

아만다의 엄마 이베트 로드리구에즈는 어느날 저녁 외출을 하기 전, 뉴욕에 있는 그녀의 집에서 버려진 고양이를 발견했다.

이베트는 "오른쪽을 봤는데 작은 틈이 있었고 그 안에 한 고양이가 있었어요"라고 말한다.

"고양이는 몸을 동그랗게 웅크리고 있었죠. 저는 모른 체 했어요. 왜냐면 정말 고양이를 키우고 싶진 않았거든요. 제 딸이 말하기를 그 고양이가 자기에게 빠진 것 같다고 하더군요. 저는 그 고양이가 밖에서 지내는 것에 지쳤다고 생각했죠."

"사람들은 샘이 배우 마틴 스콜세지나 콜린 파렐과 닮았다고 말해요. 샘은 저의 엄마(아만다의 할머니)와 같은 눈썹을 가지고 있어요. 엄마는 우리가 샘의 눈썹을 염색했다고 생각하죠."라고 이베트는 말했다.

아만다는 친구가 샘의 강렬한 눈썹을 언급한 이후,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다고 한다.

아만다는 처음에 샘의 눈썹이 특이하다는 걸 알아차리지 못했다고 한다.

"처음에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800명이었어요. 하지만 2월에 누군가 샘의 사진을 레딧(인터넷 사이트)에 올렸고 하룻밤 사이에 팔로워가 1600명으로 늘어났죠."라고 아만다는 말한다.

그녀는 "우리는 페이스북 페이지는 물론 모든 SNS계정을 만들었어요. 샘이 이렇게나 유명하고, 많은 사람이 샘을 아끼다니. 어리둥절해요."라고 전했다.

Come at me, bro.

Sam(@samhaseyebrows)님이 게시한 사진님,

I LOVE THIS DOOR!

Sam(@samhaseyebrows)님이 게시한 사진님,

아만다는 2일에 한 번씩 샘의 사진을 올린다. 나머지 시간의 대부분은 샘의 팬들과 소통하는 데 보낸다.

하지만 그녀가 반려동물의 소셜미디어 활동에 이만큼의 공을 들이는 건, 다 그만한 가치가 있어서다. 아만다는 샘의 미래를 위해 좀 더 큰 계획을 하고 있다.

아만다는 "샘은 분명 더 유명해질 거예요. 새로운 사업 분야를 시작할 가능성이 있는 거죠."라고 말한다.

"마침내 우리는 샘의 상품을 팔 거예요. 저는 어떤 사람이 귀여운 머그컵과 포스터, 티셔츠를 좋아하는지 알고 있어요. 일을 하다 보면 뭔가가 생기겠죠. 지금은 샘을 자유로운 방법으로 사람들과 공유하려고 해요."

I'm one cocktail away from telling you what I really think.

Sam(@samhaseyebrows)님이 게시한 사진님,

THIS is the turkey you were talking about?

Sam(@samhaseyebrows)님이 게시한 사진님,

Our buddies over at @idraw_on_cats made this awesome drawing for Sam called "9 to 5 Sam." SO COOL!! Thank you!!

Sam(@samhaseyebrows)님이 게시한 사진님,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의 'Meet Sam The Cat With Incredible Eyebrows (Oh, And 150,000 Instagram Follower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 눈썹 #고양이 #동물 #동영상 #고양이 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고양이 #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