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Oh!쎈 초점] 봄에는 역시 '벚꽃엔딩'?..New 봄캐롤은 탄생할까

봄에는 역시 '벚꽃엔딩'?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어오면서 밴드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이 어김없이 차트 역주행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12년 발표 직후부터 매년 봄이면 빠지지 않고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만큼, 이젠 꽤 익숙한 모습이다.

과연 올해엔 '벚꽃엔딩'을 넘어설 수 있는 봄 시즌송이 탄생할 수 있을까.

'벚꽃엔딩'은 지난 2012년 발표된 버스커버스커의 정규 1집 타이틀곡. 봄의 느낌을 살리는 벚꽃과 따뜻하고 경쾌한 리듬이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매년 봄마다 회자되고 있는 곡이다. '벚꽃좀비'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로 매년 봄 음원차트에서 다시 살아나는 모양새다.

이 곡은 신곡들을 줄줄이 제치고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봄 내내 상위권에 머무는 롱런의 기록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4월 월간차트 10위원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올해도 3월의 시작과 함께 등장한 이 곡은 멜론을 비롯해 올레뮤직,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등에서 이미 상당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00위권에 재등장한 것에 이어 역주행을 이어가면서 20위권에 머물고 있는 모습이다. 이전에도 그랬듯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순위가 더 상승될 것으로 풀이된다.

'벚꽃엔딩'과 함께 지난해 봄 시즌송으로 인기를 얻은 하이포 with 아이유의 '봄 사랑 벚꽃 말고'도 차트 100위권에 재진입했다. 봄 분위기를 한껏 살린 이 곡 역시 지난해 히트를 기록하면서, 제2의 '벚꽃 연금' 수혜자가 되지 않을까라는 예상이 오고간 바 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올봄에는 어떤 뮤지션이 '벚꽃엔딩'과 '봄 사랑 벚꽃 말고'를 잇는 봄 캐롤을 탄생시킬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 상황.

가요계에서는 봄 시즌 최대의 라이벌로 '벚꽃엔딩'을 꼽을 정도로 이 곡들의 파워는 막강하다. 현재까지 컴백 라인업에는 달달하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봄 캐롤을 찾기는 힘든 가운데, 새로운 '벚꽃엔딩'이 탄생할 수 있을지, 아니면 버스커버스커의 긴 생명력이 이번에도 계속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버스커 버스커 #봄 #노래 #음악 #벚꽃 #벚꽃엔딩 #문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