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고의 유튜브 요가 채널 9

요가에 관심은 있지만 비싼 돈을 내고 수업을 듣고 싶지 않다면? 혹은 물 밖으로 나온 생선처럼 요가 매트 위에서 팔딱거리고 싶지 않다면?

세계 최고의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는 집에서 요가를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수많은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물론 모든 요가채널이 비슷한 퀄리티로 제작되는 것은 아니며,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도 않다. 많은 동영상은 적절한 설명이 부족하거나 어떤 강사들은 전문가의 자질이 부족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제대로 된 요가 채널 또한 확실히 존재한다. 아래에서 소개할 9개의 채널이 그 증거다.

1. 스트랄라 앳 홈(Strala at Home)

타라 스타일스(Tara Stiles)가 운영하는 이 채널은 게스트 강사와 함께하며 기본적인 동작부터 어려운 동작을 소개한다.

스트랄라 앳 홈은 오래된 운동방법인 요가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인 이득을 얻고 싶은 사람에게 재밌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 채널의 최고 장점은 무엇일까? 동작을 따라 하기가 쉽다는 것.

스트랄라 앳 홈의 요가 운동 완전판을 다운받으려면 돈을 내야 하지만(비디오 하나에 15달러씩),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운동을 미리 볼 수 있다. 구매할지 말지는 그 이후에 정해도 된다.

2. 요가 저널(Yoga Journal)

이 유튜브 채널은 동명의 잡지/웹사이트의 확장 버전이다. 동작을 따라 하기가 쉬워 처음 요가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채널은 요가를 가르쳐주는 영상과 인터뷰가 적절히 섞여 있어 더욱 생생한 느낌을 준다.

3. 프스케트루스(PsycheTruth)

프시케트루스는 스웨덴 마사지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하지만 요가 영상 또한 제공한다. 이 채널의 동영상들은 요가를 통해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고자 한다. 휴식을 위한 요가, 에너지를 위한 요가, 복부 운동, 생리통을 위한 요가가 그것이다.

이 채널을 구독하는 것이 매력적인 이유는 매일 새로운 동영상이 올라오기 때문이다. 꾸준히 요가를 하고 싶은 사람은 이 채널을 통해 다양성의 즐거움을 알게 될 것이다.

4. 요가 온라인(Yoga Online)

요가 온라인의 두드러지는 첫 번째 특징은 요가와 심신과의 관계에 집중한다는 것이다. 단지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 등 신체적인 이점을 얻으려는 것이 아니다.

요가 온라인은 남/여 강사가 함께 진행한다. 유튜브의 요가강사가 대부분 여자인 것에 익숙해졌다면, 요가 온라인은 보다 다양한 관점을 제공한다.

5. 애드리안과 하는 요가(Yoga with Adriene)

이 채널의 호스트 애드리안은 동영상을 통해 그녀 자신을 보여주며 처음부터 시작하는 초보자에게는 편안함을 주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애드리안의 30일 요가 시리즈는 요가를 처음 배우기 시작한 사람은 물론 단순하고 적당한 동작을 연습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딱이다.

6. 인터벌 요가(Interval Yoga)

강인함은 인터벌 요가가 집중하는 주요 요소다. 또한 이 동영상에는 매 순간 영감이 있다. 새로운 동영상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올라온다.

이 채널은 기본 동작에 익숙한 요가 마니아들 혹은 어려운 동작을 찾는 사람에게 더 적합하다.

7. 파이트마스터 요가(Fightmaster Yoga)

다양함은 인생의 묘미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하루를 돌아보고 개인적인 요가를 하길 원하는 사람들에 딱인 채널이 있다.

하루가 특별히 힘들었다면 수많은 동작으로 이루어진 힘든 요가가 효과적일 수 있다. 스트레스받은 날이었다면, 평온한 요가 자세가 더 적절할지도 모른다. 파이트마스터 요가 채널은 어떤 기분에도 어울리는 다양한 요가 동영상을 제공한다.

8. 코스믹 키즈 요가(Cosmic Kids Yoga)

요가를 하고 싶지만 어린 자녀가 있는 엄마 아빠라면 코스믹 키즈 요가 채널의 존재는 희소식이다.

밝은 색의 그림을 배경으로 요가 동작이 나오며, 따라 하기도 쉽다. 재밌는 동시에 운동도 되는 것이다. 이 채널을 통해 가족과의 시간을 최고로 건강하게 보낼 수 있다.

9. 요가 하우스(Yoga House)

요가 하우스는 요가와 우리를 둘러싼 삶의 힘, 그 우주적 연결고리보다는 단순한 동작과 자세에 초점을 맞춘다.

비크람(bikram). 아쉬탕가(ashtanga)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요가 동작을 찾는 사람이라면 꼭 이 채널을 즐겨찾기에 추가하자.

유튜브 요가 채널에 익숙해지면, 아마 자신만의 채널을 만들고 싶을지도 모른다. 다양한 요가 채널을 통해 전문가들을 찾고, 모험을 받아들이길. 나마스떼!

All videos are from YouTube.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블로거 카일라 매튜스의 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요가 #요가 동영상 #유튜브 채널 #유튜브 요가 #건강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