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불륜에 대해 당신이 몰랐던 10가지 통계

  • 박세회
  • 입력 2015.03.02 06:49
  • 수정 2016.06.09 06:39
Bad kiss
Bad kiss ⓒVoyagerix

대체 우리는 왜 바람을 피울까? 우리가 궁금해하는 만큼 이에 대한 연구는 넘치고 넘친다.

연구 결과를 보면 대부분 심정적으로 이해가 가지만 가끔은 이런 것까지 연구할 가치가 있나 싶을 때도 있다. (바람 피우는 남자일수록 성기가 부러질 가능성이 높다는 걸 발견한 연구자님, 누구 얘기하는지 알겠죠?).

아래는 반드시 과학적은 아니어도, 흥미로울 만한 10가지 통계 결과다.

1. 유전인자에 의해 바람기가 결정된다.

바람기는 후천적으로 생기기도 하지만 유전의 영향도 있다. 빙헴턴(Binghamton ) 대학 연구팀은 스릴을 추구하는 유전자로 알려진 ‘DRD4’를 지닌 사람 중 약 절반이 성에 일찍 눈을 떴고, 바람기도 높다고 전했다.

2. 여자들은 목소리가 낮은 남자일수록 바람기가 많을 거로 추측한다.

바리톤 가수인 배리 화이트 같은 목소리를 한 남자에게는 나쁜 뉴스일 수 있다. '성격과 개인 차이 학지'에 게재된 연구에 의하면 여자들이 저음의 목소리를 가진 남자를 바람둥이로 본다는 것이다. 연구팀은 남자들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누가 더 불륜을 저지를 가능성이 높을 것 같으냐는 질문과 장기적 그리고 단기적 불륜 상대로 누구를 선호하느냐고 물었다. 판결은? 여자들은 저음의 목소리를 가진 남자를 불륜 상대로 선호하고, 동시에 그런 사람이 바람기도 많을 거로 추측했다.

3. 민주당 지지자가 공화당 지지자보다 불륜에 대해 더 관대하다.

바람에 대한 당신의 반응은 당신의 정치적 성향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다. 허핑턴포스트 US가 의뢰한 ‘YouGov’ 설문조사에 의하면 14%의 민주당 지지자는 배우자의 불륜을 알게 돼도 다시 한 번 기회를 주겠다고 답했다. 반면, 공화당 지지자는 10%만 그렇게 하겠다고 했다.

4. 바람을 많이 피우다간 성기가 부러질 수 있다.

정사로 가슴만 무너지는 것이 아니라 성기도 다칠 수 있다. 메릴랜드 대학 의료 센터의 수술과 부교수인 앤드루 크레이머 박사는 2007년에서 2011년 사이에 16건의 성기 골절 사고를 연구했는데, 그중 절반이 불륜임을 인정했다. "수년간 부부 생활을 해온 부부 사이에선 성기가 부러지는 일이 흔하지 않다."고 크레이머 박사는 허핑턴포스트에 그 이유를 설명했다.

5. 바람둥이는 애인보다 배우자가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꼭 외모에 홀려서 불륜을 저지르는 건 아니다. 불륜 사이트인 ‘빅토리아 밀란(Victoria Milan)’은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회원 4,000명의 답을 집계했는데 다수의 바람둥이가 기존의 배우자가 애인보다 더 예쁘거나 잘생겼다고 답했다.

6. 수컷 바람둥이는 심장마비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다.

'갑작스러운 성교로 인한 사망', 소위 복상사는 배우자가 아닌 생소한 환경에서 성행위를 할 때 더 빈번하다는 플로렌스 대학 연구도 있다.

7. 바람둥이 엄마 밑에서 자란 여성이 바람피울 가능성이 더 높다.

영국의 불륜 사이트인 일리싯 인카운터스(Illicit Encounters)에서 회원 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자기 어머니가 불륜을 저질렀다고 한 여성 중에 73%가 바람을 피웠다.

8. 모튼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애인과 식사하는 것을 바람둥이는 가장 좋아한다.

불륜 사이트인 애슐리 매디슨(Ashley Madison)에서 회원 43,000명에게 어디서 식사를 자주 하느냐고 물었더니 바람둥이 연인들은 스테이크를 가장 자주 먹으러 가는 것으로 집계됐다. 그중에서도 ‘모튼 스테이크 하우스’(유명한 미국의 스테이크 가맹점)가 단연코 1위였다. 치즈케이크 팩토리와 루스 크리스도 순위권에 들었다.

9. 밀레니얼 세대(18~34세)는 온라인에서 성적 대화를 나눈 것도 ‘바람’으로 간주한다.

윙크나 하트 모양의 이모티콘도 조심해서 써야 한다. 퓨전(Fusion, 케이블 방송)이 18~34세 1,000명에게 '온라인 성적 대화나 관계'를 바람이라고 할 수 있는가 물었더니 82%가 그렇다고 대답했다.

10. 바람둥이들은 수요일에 데이트를 가장 많이 한다.

수요일을 영어로 '험프(hump, 휘었다는 뜻에서 일주일의 중간을 뜻하지만, 성행위를 묘사하는 동사도 된다)'라고 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특히 수요일 오후 5시에서 7시 사이가 불륜이 가장 잦은 시간이라고 불륜 사이트 애슐리 매디슨에서 밝혔다.

*본 기사는 허핑턴포스트 US의 '10 Surprising Things You Never Knew About Infidelity'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