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2월 22일 15시 41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2월 22일 15시 42분 KST

80년 전 아서 코난 도일이 직접 쓴 '셜록 홈즈' 단편 , 다락방에서 발견되다

강병진/HPK

셜록 홈즈의 숨겨진 이야기가 발견됐다.

지난 2월 21일, 매셔블은 영국 텔레그래프를 인용해 아서 코난 도일이 쓴 셜록 홈즈 단편이 어느 스코틀랜드 남자의 다락방에서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이 소설을 발견한 사람은 월터 엘리엇(Walter Elliot)으로 그는 약 50년 전에 친구에게 얻은 책에서 ‘셜록 홈즈’의 단편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단편의 제목은 '셜록 홈스: 보더 버러와 브리그 바자를 발견하다(Sherlock Homes: Discovering the Border Burghs and, by deduction, the Brig Bazaar)’이다.

약 50년 전에 책을 얻은 엘리엇은 한동안 이 책이 있었다는 사실을 잊고 살았다. 하지만 최근 다락방을 청소하면서 발견하게 된 것이다.

단편이 수록된 책은 ‘The Book o' the Brig’이란 제목을 달고 있다. 이 책은 1902년 스코틀랜드 셀커크 지역에 위치한 다리가 홍수로 망가진 후, 1904년 마을 주민들이 다리 건설 자금을 모으기 위해 만든 책이라고 한다.

이 단편 소설의 원문은 ‘텔레그래프’에서 읽을 수 있다.

h/T mashable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