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2월 12일 11시 47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2월 12일 11시 48분 KST

조리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동영상)

이 영상은 유튜브 유저인 마크 로버(Mark Rober)가 개발 중인 전자레인지에 관한 것이다. 그는 컴퓨터와 자동차, 장난감 등은 많은 제품들이 시대에 따라 변했지만, 전자레인지는 여전히 70년대에 개발된 시스템과 큰 차이가 없다고 말한다. 단지 디지털화된 버튼과 타이머가 붙어있을 뿐.

마크 로버가 설계한 새로운 전자레인지는 내부 천장에 열 감지 카메라가 달려있다. 음식을 데우기 위해 전자 레인지에 넣었지만, 막상 꺼내 먹어보면 아직 덜 해동되거나, 덜 따뜻해진 경험들이 많을 것이다. 마크 로버는 열 감지 카메라가 달려있고, 이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전자레인지 외부에서 볼 수 있다면, 지금 안에 들어간 음식이 어느 정도 해동됐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그는 전자렌지를 스마트폰 어플과 연결한다면, 다른 일을 하면서도 음식의 조리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스마트 폰으로 열 감지 영상을 확인한다면, 바로 조리 시간을 추가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마크로버는 현재 이 전자레인지의 개발을 위한 투자자를 모집하는 중이다. 그의 전자레인지가 탐이 난다면, 'bettermicrowave' 를 통해 관련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H/T viralviralvideos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