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12월 04일 18시 42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12월 04일 18시 49분 KST

EXO 백현, 인스타그램 올해의 화제 인물 등극!

shutterstock

사진·동영상 공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에서 금년 한해 동안 가장 많은 댓글을 받은 콘텐츠는 보이그룹 'EXO(엑소)' 멤버인 백현의 사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이 4일 공개한 '2014년을 강타한 화제의 콘텐츠'에 따르면 전 세계를 강타한 케이팝 열풍은 인스타그램에서도 그 영향력을 과시했다.

올해 댓글이 많이 달린 인스타그램 콘텐츠에는 백현 외에 소녀시대의 태연과 전 엑소 맴버인 크리스의 사진도 포함됐다.

자이제시작이야! 내꿈을! 내꿈을위한여행 !핏깟쮸~~이제시작이에요!😆

BaekHyun.(@baekhyunee_exo)님이 게시한 사진님,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계정 중에도 케이팝 스타들은 두각을 나타냈다.

빅뱅의 지드래곤을 필두로 소녀시대의 태연, 엑소 멤버들인 찬열, 세훈, 루한,백현, 타오,레이, 슈퍼주니어의 동해가 각 2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며 영향력을 과시했다.

올해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사진으로는 육감적인 몸매로 유명한 모델 겸 배우 킴 카다시안의 결혼사진. 274만건의 '좋아요'로 1위에 올랐다.

재결합과 결별을 오가는 할리우드 커플 저스틴 비버와 셀레나 고메즈의 사진('좋아요' 193만건)과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가 마일리 사이러스 볼에 뽀뽀하는 사진('좋아요' 187만건)이 그 뒤를 이었다.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태그된 장소는 미국 디즈니랜드였고 음악행사는 미국에서 열리는 코첼라 뮤직 페스티벌이었다.'

PRESENTED BY 오비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