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매출상황 최악"이라는 모녀분식집 딸이 축의금이 없어 친한 친구 결혼식에 못 간 안타까운 사연을 전했다

결국 그 친구와 사이가 멀어지게 된 딸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처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처 ⓒSBS

‘골목식당’ 모녀분식집 딸이 열악한 매출 상황으로 축의금 낼 돈이 없어 친구 결혼식에 가지 못한 안타까운 사연을 밝혔다.

14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35번째 골목 하남 석바대 골목 편이 공개됐다.

첫 번째로 소개한 식당은 사이좋은 모녀분식집이었다. 모녀는 음식을 준비하면서도 끊임없이 대화하며 웃었다. 김성주는 “어머니는 분식집 오픈이 두 번째다. 따님은 허리를 다친 후로 회사를 그만두고 엄마의 제안으로 일을 같이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딸 길새봄씨가 상황실에 들어오자 김성주는 “어머님이 딸 칭찬을 많이 했다. 애교도 넘치고 사랑스럽다고 자랑하셨다“고 전했다. 이에 새봄씨는 “저희 엄마는 음식을 잘하시고 저를 혼내는 게 아니라 잘 잡아주시고 이끌어주신다”고 했다.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처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처 ⓒSBS

“지금 들어본 바로는 매출 상황이 안 좋다고 들었다”는 김성주 말에 엄마는 “여러 가지 음식을 했었다. 사람들은 맛있다고 하는데 생각만큼 안 오시더라”고 토로했다. 

이어 김성주는 “새봄씨가 친구 결혼식에 못 간 얘기를 듣고 마음이 아팠다”며 조심스럽게 이야기를 꺼냈다. 축의금 낼 돈이 없어서 친한 친구 결혼식을 가지 못한 새봄씨는 그 친구와 사이가 멀어지게 됐다고.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처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처 ⓒSBS

김성주는 “친구는 축의금을 안내도 새봄씨가 오길 바랐을 테지만, 새봄씨는 친구한테 보탬이 되고 싶은데 상황이 여의치 않으니까 안 가는 걸 택한 거 아니냐”고 말했고, 딸 새봄씨는 눈물을 흘렸다.

엄마는 “2년 전쯤 가장 힘들 때였다”며 “(딸이) 얘기를 했는데 가라고 했다. 지금 상황이 그러니까 안 가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하더라. 왔다 갔다 하는 비용도 있으니까”라며 눈물을 보였다. 이를 들은 김성주는 “결혼식에 못 가는 딸을 보는 엄마의 마음은 어땠을까”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TV #골목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