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11월 03일 06시 37분 KST

당신이 반드시 알아야 할 브래지어 관리법 6

IPGGutenbergUKLtd

속옷가게에서 브래지어를 살 때 피팅(fitting) 상담을 받아 본 적이 없다면 이 글을 참고해 보라.

어쩌면 이 순간에도 당신은 맞지 않는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사실 브래지어는 저렴한 속옷도 아니고 착용이 썩 편한 옷은 아니다. 그래도 자신의 몸에 딱 맞는 좋은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자세와 자신감이 향상된다. 브래지어가 여성의 소중한 가슴을 감싸는 중요한 속옷인 만큼 돈과 시간을 투자하길 바란다.

1. 브래지어는 절대 편한 의상이 아니다.

즉, 운동복처럼 편하게 입는 옷이 아니란 뜻이다. 브래지어는 가슴을 받쳐 올리는 것이 목적인 만큼 가슴둘레를 단단하게 감싸는 것이 중요하다. 브래지어와 등 사이에 손가락이 두 개 이상 들어간다면 너무 느슨하게 맨 것이니 참고하라.

2. 브래지어는 고리를 잠가서 속옷 서랍에 보관하라.

브래지어를 속옷 서랍에 넣을 때는 반드시 고리를 잠근 후 보관한다. 그렇지 않으면 속옷이 서로 엉키어 다른 옷감을 손상할 수 있다.

3. 브래지어는 여러 개 있어야 한다.

브래지어도 팬티와 마찬가지로 여러 개를 번갈아 가면서 착용해야 한다. 그래야 잦은 손상과 쉽게 늘어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자신에게 질문해 보라. 브래지어를 얼마나 자주 갈아입는가?

4. 브래지어 양쪽 컵의 중간 부분을 잘 관리한다.

양쪽 브래지어 컵을 이어주는 중간을 고어(Gore)라고 부른다. 브래지어를 입었을 때 고어 부분이 흉골에 딱 붙어야 제대로 착용한 것이다.

5. 브래지어는 반드시 손빨래하자.

아무리 편해도 세탁기와 건조기에 브래지어를 넣어 선 안 된다. 브래지어는 손빨래해야 오랫동안 착용할 수 있다.

6. 브래지어 치수를 무조건 신뢰해선 안 된다.

백화점마다 가게마다 신발이나 옷의 크기는 조금씩 다를 수 있다. 그러니 브래지어의 컵 사이즈도 상표마다 조금씩 차이 날 수 있음을 인지하라. 그러니 브래지어를 살 때는 반드시 피팅을 한 후 몸에 잘 맞는 것을 구매하시라.

위의 글은 The Huffington Post US에서 소개한 기사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