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2021년 04월 07일 20시 39분 KST | 업데이트됨 2021년 04월 07일 20시 40분 KST

'방송3사 출구조사 결과' 서울도, 부산도 국민의힘이 압도적인 승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종인의 예언이 들어맞는 모습.

sbs
희비가 엇갈린 선거 캠프.

4.7 재·보궐 선거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됐고, 정당들의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렸다.

방송 3사(KBS·MBC·SBS)로 구성된 한국방송협회 산하 방송사공동예측조사위원회(KEP)는 4.7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에 대한 공동 출구 조사 결과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59.0%를 얻어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37.7%)에 앞섰다고 전했다.

부산시장 보궐 선거의 경우 출구 조사 결과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가 64.0%로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후보(33.0%)를 31%p차 앞섰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예언대로 두자릿수 이상 차이가 난다. 

아래는 출구조사 결과 발표 직후 각 캠프의 모습이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vs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MBC
4.7 재·보궐 선거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출구조사 결과에서 박영선 후보를 압도한 오세훈 후보는 감격한 듯 고개를 푹 숙이는 모습을 보였다. 오 후보는 당선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에서도 ”조금 더 지켜보고 결과가 나오면 소감 밝히겠다. 기대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지해주신 유권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말을 아꼈다. 박영선 후보는 캠프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vs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MBC
4.7 재·보궐 선거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김영춘 민주당 후보는 30%p이상 큰 격차에 할 말을 잃은 듯 멍하게 앞만 응시했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