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펜트하우스2' 진분홍, 알고 보니 하은별의 친엄마? 아니면 대리모? 꽤 설득력 있는 근거가 있고 배우들도 주목했다

'펜트하우스3' 히든 빌런은 아마도 진분홍이 될 듯하다.

  • 이인혜
  • 입력 2021.04.04 00:37
  • 수정 2021.04.04 00:38
'펜트하우스' 출연진들
'펜트하우스' 출연진들 ⓒSBS

 

SBS `펜트하우스2`가 종영한 가운데, 시즌2에서 새롭게 합류한 진분홍(안연홍)의 정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극 중 진분홍은 하은별(최예빈)의 가정교사로서, 천서진(김소연)의 저택에 발을 들였다. 당초 진분홍은 천서진 몰래 로건리를 돕는 인물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는데, 극 후반부로 갈수록 의미심장한 행보를 보여 궁금증을 자아냈다. 진분홍은 잠든 하은별을 향해 ”우리 애기”라며 섬뜩하게 웃는가 하면, 하은별에게 이제 자신을 `엄마`라고 부르라는 제안을 한다. 심지어 시즌2는 진분홍이 하은별을 데리고 어디론가 사라지는 장면으로 끝이 나고 만다. (이들의 행방은 시즌3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펜트하우스' 진분홍과 하은별 
'펜트하우스' 진분홍과 하은별  ⓒSBS

 

천서진이 미국에서 고용한 대리모가 진분홍? 

진분홍이 하은별을 향해 이상할 정도로 집착하자, 온라인상에선 진분홍이 하은별의 친모 혹은 대리모가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한 유튜버는 극 중 △진분홍이 미국에서 왔다 △천서진은 미국 등 해외에서 성악 공연을 했다는 설정에 주목했다. 그러면서 유튜버는 ”미국의 일부 주는 대리모가 합법”이라면서 천서진이 미국에서 대리모를 통한 출산을 했고, 해당 대리모가 진분홍이 아니냐는 추측을 했다. 만약 그렇다면 왜 천서진은 진분홍을 알아보지 못했을까? 이에 대해선 진분홍이 자신의 정체를 숨기기 위해 얼굴을 바꿨을 수도 있을 것 같다고 추리했다. 

 

″진분홍이 은별이 친엄마?” : ‘펜트하우스’ 출연진들도 주목 

‘펜트하우스2’ 출연진들도 진분홍의 정체에 대해 궁금해했다. 3일 방송한 SBS `펜트하우스2-히든룸`에서 출연진들은 ”진분홍이 은별이한테 점점 집착한다”면서 ”진분홍이 은별이 친엄마라는 이야기도 있더라”고 언급했다. 극 중 하은별 역을 맡은 최예빈은 진분홍에 대해 ”설마 은별이 엄마?”라면서 솔깃해하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은별이 엄마 천서진 역을 맡은 김소연은 깜짝 놀란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와는 달리 진분홍이 과거 은별이 또래의 아이를 잃거나 유산한 경험이 있어 은별이에게 비정상적으로 집착하는 게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진분홍의 진짜 정체는 무엇일까. 정답은 오는 6월 첫 방송하는 시즌3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펜트하우스' 출연진들
'펜트하우스' 출연진들 ⓒSBS

 

이인혜 에디터 : inhye.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펜트하우스 #김소연 #최예빈 #안연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