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범한 남자는 기억 못할 수도 있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오세훈 후보의 '내곡동 땅' 논란을 이상하게 옹호했다

오세훈 후보는 서울시장 재임 시절 '내곡동 땅'으로 보상금 36억원을 챙겼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와 권성동 의원.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와 권성동 의원. ⓒ뉴스1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내곡동 땅’ 논란에 대해 같은 당 권성동 의원이 ”대범한 남자는 기억 못할 수도 있다”고 옹호해 또 다른 논란을 일으켰다. 

권 의원은 지난 17일 오후 KBS1TV ‘여의도 사사건건’에 출연해 오 후보가 ”땅 존재와 위치도 몰랐다”고 했다가 공직자 재산신고서에 내곡동 땅을 기재, 비판을 자초한 일과 관련해 ”(오 후보가) 처가 재산을 상속받은 건, 내곡동 정도는 알고 있었을 것이지만 그 위치가 어디고, 얼마고, 면적이 얼마인 걸 어떻게 다 기억하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큰일을 하는 사람, 대범한 남자들은 그런 거 기억 못 한다, 좀스러운 가람들만 기억한다”며 따라서 ”아무리 정쟁화하려고 해도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권 의원이 말한 ‘좀스럽다’는 표현은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야권에 사저 관련 정치 공세를 자제해달라고 할 때 한 말이었다.

권 의원과 함께 출연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그린벨트가 풀리고 아파트가 들어섰는데 오히려 손해봤다고 이야기하면 국민들의 분노를 자극하는 것이다”며 오 후보 처신을 지적했다.

또 권 의원의 다소 이상한 옹호 발언에 대해 ”보상을 받았는데 위치는 안 가보면 모를 수 있다. 그런데 존재를 몰랐다, 위치를 몰랐다”는 건 말이 안된다며 ”그것을 ‘오세훈 후보가 대범한 사람이기 때문에’라고 미화시키는 것은 국민 정서를 다시 한 번 자극하는 일이다”고 혀를 찼다.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는 서울시장으로 재임할 당시 가족의 내곡동 땅이 국민임대주택단지로 지정되며 보상금 36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에 휩싸인 상태다.

뉴스1/허프포스트코리아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국민의힘 #서울시장 #선거 #오세훈 #권성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