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얼굴 맞대고 할 수 있는 얘기 아니면 SNS에 올리면 안 된다" 김연경의 무려 2년 전 발언에 성지순례가 시작됐다

김연경.. 당신은 그저 빛..!

2년 전 김연경의 발언을 소개한 온라인 커뮤니티 글과 김연경 사진
2년 전 김연경의 발언을 소개한 온라인 커뮤니티 글과 김연경 사진 ⓒ디시갤 / 김연경 인스타그램

소속팀 내에서 해결하지 못하고 만인이 보는 인스타그램에 ”내가 다 터뜨릴꼬얌”이라며 누군가를 저격하는 분위기만 흘렸던 이다영 선수. “SNS 활동을 자제하라”고 했던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의 말도 듣지 않았던 이 선수는 결국 사진 무단 도용 논란으로 33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했던 계정을 폐쇄하기에 이르렀다. 이런 상황 속에서 김연경 선수가 무려 2년 전 소셜미디어에 대해 했던 발언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다.

때는 바야흐로 2019년 2월 8일. 김연경 선수는 자신의 트위터에 ”상대의 얼굴을 맞대고 할 수 있는 얘기가 아니라면 SNS에 올리면 안 된다고 봐요”라며 그 이유에 대해 ”툭 던진 비판의 말이 누군가에게는 아주 큰 상처를 줄 수 있거든요”라고 설명했다. 김 선수의 팬들과 앞으로 그의 팬이 될 수밖에 없는 네티즌들은 뒤늦게 이 발언을 읽으며 ”생각이 진짜 깊다” ”대체 몇수를 내다보신 거냐”며 성지순례를 시작했다.

2019년 2월 8일 김연경 트위터 캡처 
2019년 2월 8일 김연경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절대 자만하지 않고 언제나 배구 선수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며, 상대방을 늘 배려하는 김연경 선수. 김 선수의 미담은 오늘도 업데이트되었는데, 10개월 전 한 네티즌이 김 선수의 유튜브 채널에 ”제 배우자가 짐칸에서 유모차를 못 내리고 힘들어할 때 웬 키 큰 분이 도와주셨는데 알고 보니 김연경 선수였다”고 감사를 표하는 댓글을 남긴 것으로 알려져 사람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고 있다.

곽상아: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담 #김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