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5살 아들 수면제 먹이고 압록강 건너": '박슬기 절친' 탈북가수 전향진이 '아내의 맛'에서 탈북 스토리를 전했다

눈물 없인 들을 수가 없다.

TV조선 '아내의 맛'
TV조선 '아내의 맛' ⓒTV조선

TV조선 ‘미스트롯2’에도 출연한 탈북가수 전향진이 가슴 아픈 탈북 이야기를 풀어놨다.

전향진은 16일 TV조선 ‘아내의 맛’에서 트로트 가수 강유진과 함께 방송인 박슬기의 집에 초대받았다. 북한 음식을 나눠 먹던 세 사람은 수다 삼매경에 빠졌다.

이날 구성진 트로트 한 곡을 뽑은 전향진은 ”아들 손 잡고 (압록)강 건너 오던 게 생각난다”고 말문을 연 후 남편, 아이와 함께 북한을 벗어나려 했지만 남편은 간암으로 36살에 요절했다고 밝혔다.

이어 ”나는 예술단 출신으로 노래를 가르쳐서 그나마 수입이 넉넉했지만, 사실 사회주의 체제에선 무조건 학교의 교직원이 아니면 과외를 할 수 없다”면서 ”노래도 정해진 노래만, 하고 싶은 건 못했다. 다 수령님, 장군님 노래였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아들이 5살이 돼 유치원에 가야 하는데, ‘아빠엄마 사랑해’가 아니라 초상화 앞에서 충성하는 것부터 배우는 게 싫었다”며 탈북을 결심한 계기를 밝힌 후 ”우리 아이는 엄마가 겪지 않은 새롭고 자유로운 삶을 살게 하고 싶었다”고 했다.

탈북 당일, 관계자들은 아이가 있으면 같이 갈 수 없다고 했다. 아이를 데려가다 북한군의 총구가 겨눠진 적이 많았기 때문이었다. 전향진은 결국 눈물을 머금고 수면제를 챙겨와 아이에게 먹였다.

전향진은 남한에서 따뜻한 새 인연을 만나 재혼을 했다며 ”우리 아이를 처음 만나서 지금까지 단 하루도 변함 없이 사랑해 준다”고 자랑하기도 했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아내의맛 #탈북 #미스트롯 #박슬기 #전향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