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바일로 TV 다시보기 검색하다가...": 배윤정이 드라마 '펜트하우스' 불법 스트리밍 시청을 사과했다

불법 스트리밍 경위를 설명했는데, 뭔가 찜찜하다.

안무가 배윤정.
안무가 배윤정. ⓒ뉴스1

안무가 배윤정이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불법 다운로드를 인정하며 사과했다.

배윤정은 15일 오전 인스타그램에 ”최근 인스타에 게재된 게시물 중 드라마 불법 다운로드와 관련된 내용이 있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배윤정은 드라마 ‘펜트하우스’를 시청하는 남편의 모습을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공유했다. 문제는 화면 우측 하단에 표시된 중국어 자막이었다. 한국 드라마에 자막을 달아 유통하는 중국 사이트 식별번호가 포함돼 불법 다운로드 시청이 아니냐는 의혹이 바로 불거졌다.

이에 대해 배윤정은 ”남편이 모바일로 TV 다시보기를 검색하다가 관련 정보가 게시된 사이트에 접속하였고, 불법 사이트라는 걸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채 TV에 연결하여 스트리밍으로 보게 됐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같은 업계 사람으로서 더 신중하지 못한 행동에 부끄럽고 죄송한 마음입니다. 앞으로 절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이 같은 해명은 납득이 쉽게 되지 않는다. ‘펜트하우스’를 포함해 드라마를 다시보기할 수 있는 합법적인 방법은 많다. 그리고 쉽다. 포털 사이트에서 드라마 제목을 검색한 뒤 다시보기 서비스를 결제하거나 OTT 월 정액 결제를 이용하면 된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펜트하우스 #배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