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명탐정 코난'·'소년탐정 김전일' 강수진 성우가 가장 애착 있는 캐릭터로 '이누야샤'를 꼽았다

남도일, 김전일, 루피, 도로로 병장 등 다수의 인기 애니메이션의 주요 캐릭터를 연기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tvN

성우 강수진이 지금까지 연기해 온 작품 가운데 가장 애착이 가는 캐릭터를 일본 애니메이션 ‘이누야샤’의 이누야샤로 꼽았다.

강수진은 3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1988년 KBS 21기 전속 성우로 데뷔한 후 34년 성우 인생을 되돌아봤다. 그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의 알라딘 역, KBS 애니메이션 ‘두치와 뿌꾸‘의 미라 역을 비롯해 ‘명탐정 코난‘의 남도일, ‘소년탐정 김전일‘의 김전일, ‘원피스’의 루피 등 수많은 인기 만화의 주인공 목소리를 맡아 왔다.

이날 그는 ”꽃미남 캐릭터를 주로 맡아 왔는데, TV에 출연했다가 시청자들 몰입이 깨질까봐 나오지 못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또 ”(팬들에겐) 죄송한 말씀이지만 ‘명탐정 코난‘은 여러가지로 ‘꿀’인 작품”이라며 ”남도일은 주인공인데 역할에 비해 대사량이 적다. 사건 추리는 꼬마 코난이나 탐정이 다 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의 ‘최애’ 캐릭터는 이누야샤다. 여자분들이 가장 사랑해 준 캐릭터”라고 밝힌 뒤 즉석에서 이누야샤 연기를 보여주기도 했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성우 #김전일 #명탐정 코난 #강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