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웨이브에서 제공되는 '뽀로로 컴퓨터 왕국 대모험' 영상에 성인 영화 베드신 일부가 삽입됐다. 웨이브는 "기술적 오류"라고 해명했다

에그머니나...!

OTT서비스 웨이브(wavve)가 서비스하는 아동용 프로그램 '뽀로로 컴퓨터 왕국 대모험' 중간에 성인물이 삽입된 모습
OTT서비스 웨이브(wavve)가 서비스하는 아동용 프로그램 '뽀로로 컴퓨터 왕국 대모험' 중간에 성인물이 삽입된 모습 ⓒwavve, 온라인 커뮤니티

OTT 플랫폼 ‘웨이브(wavve)‘에서 제공하는 인기 캐릭터 ‘뽀로로’의 극장판 ‘컴퓨터 왕국 대모험’ 영상에 성인 영화 베드신 일부가 삽입됐다. 웨이브는 콘텐츠를 삭제 후 재업로드하고 사과했다.

29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웨이브에서 뽀로로 극장판을 보는데 성인 영화가 나왔다‘는 성토가 속출했다. ‘컴퓨터 왕국 대모험’이 재생되다가 3~5초 분량의 성인 영화 베드신이 여러 차례 튀어나왔다는 것이다.

특히 ‘뽀로로’ 시리즈는 아동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인 터라 각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영화를 보여 주다가 난데없이 성인 영화 한 장면을 보게 됐다는 부모들의 글이 많았다. 한 네티즌은 ”심장이 쿵 했고 어이가 없었다”며 고객센터에 연락해도 받지 않았다고 증언했다.

웨이브 측은 사실 확인 후 ”뽀로로 극장판 영상에 성인 영화가 노출된 사실을 확인했다”며 ”어린 아동 및 유아 시청 콘텐츠에서 발생한 사안으로,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다. 다시 발생해서는 안 될 일”이라며 ”문제가 된 콘텐츠를 삭제했고 재업로드를 완료했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서버 영상을 교체하는 작업 중 파일 오류가 생긴 것 같다”며 ”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OTT #웨이브 #뽀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