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승우가 경남 고성 보호소까지 직접 방문해 안락사 앞둔 유기견을 입양했다

입양 축하합니다!

배우 조승우
배우 조승우 ⓒ뉴스1

배우 조승우가 경상남도 고성군에 직접 가서 안락사를 앞두고 있던 유기견을 입양했다.

경남 고성 유기동물보호소는 22일 조승우의 유기견 입양 소식을 전했다. 보호소 측은 “18일 안락사 시행 명단에 오른 아이”라며 ”당시 입소했을 때도 그렇고 애교도 많고 사람 손도 잘 타고 순한데다가 사람을 좋아하는, 정말 사랑해주지 않을 수 없던 아이”라고 해당 유기견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보호소에 오래 있었단 이유로, 또 몇 번의 홍보글로도 문의가 오지 않았다는 이유로 안락사 명단에 올랐다”며 ”원래 예정대로였다면 토요일인 내일 아이는 임보자님 댁으로 이동할 예정이었지만, 아이에게 뜻밖의 입양자 분이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 ‘뜻밖의 입양자’는 조승우였다. 유기견을 입양하기 위해 보호소를 직접 찾았으며, 다른 유기견들의 이동봉사까지 도운 것으로 알려졌다.

보호소는 ”지난해 9월부터 이 아이에게 문의를 몇 번씩 주셨던 분이었는데 계속 생각이 나 입양 결정을 하셨다고 한다”며 ”사진과 영상을 보시다시피 아이 너무 잘 지내고 사랑 받고 있으니 아이의 근황이 궁금하시면 이렇게 가끔 올려 드리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배우 조승우가 입양한 유기견
배우 조승우가 입양한 유기견 ⓒ경상남도 고성군 유기동물보호소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입양 #유기견 #조승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