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입천장 까지게 먹었다": 김혜수가 처음 먹었을 때부터 홍어를 좋아했다고 밝혔다

의외의 식성이다.

KBS 1TV '한국인의 밥상'
KBS 1TV '한국인의 밥상' ⓒKBS

배우 김혜수가 ‘한국인의 밥상’ 10주년 기념으로 출연해 음식 솜씨를 뽐냈다.

김혜수는 21일 KBS 1TV ‘한국인의 밥상’에서 배우 최불암의 아내인 김민자와 함께 등장, 독일인 셰프 다리오와 요리를 만들었다.

김혜수가 다리오와 만든 건 살치살 구이, 한국식 소시지, 낙지 팥죽이었다. 그는 극찬과 함께 자신이 만든 음식을 맛있게 먹는 사람들을 보며 ”(손님들이) 더 먹겠다고 했을 때 음식이 얼마나 소중하고 귀한건지 만감이 교차해, 크게 배우고 느꼈다”며 감동을 표현했다.

이날 김혜수는 의외의 식성을 드러내기도 했다. 다리오가 좋아하는 한국 음식으로 홍어 삼합을 들며 ”자극적인 홍어 삼합이 몸 속 독소를 배출하는 느낌”이라고 하자 김혜수는 ”홍어를 정말 좋아한다. 처음에 냄새가 자극적이라 힘들어 하는 사람도 있지만 (나는) 희한하게 처음부터 맛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입천장 까지게 먹었다”고 덧붙여 웃음을 주기도 했다.

김혜수는 ‘한국인의 밥상’ 10주년 기념 선물을 직접 준비해 출연자들에게 나눠줬다. 선물은 각각 이름이 적힌 명찰과 ‘한국인의 밥상’이 적힌 앞치마였다.

그는 “10년의 주인공은 여러분, 그 이름을 빛내고 싶었다”면서 ”서로의 이름을 부르며 존재감이 더 커지길,귀한 분들과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던 시간, 내게 선물같은 하루였다”고 했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김혜수 #한국인의 밥상 #파독 광부 #파독 간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