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5일 아침 기온이 영하 16도까지 떨어졌다. 서울·경기 등엔 한파특보까지 내려졌다

눈이 많이 내리는 곳도 있다.

자료 사진
자료 사진 ⓒ뉴스1

15일 아침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 10도 안팎의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전라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내일인 16일까지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는다고 예보했다. 서울,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 경북 북부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기상청은 한파특보가 확대 또는 강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이날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1~3도 더 떨어지면서 중부 내륙과 전북 동부, 경북 북부에는 -12도 이하,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에는 -1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다.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아질 수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16~-3도, 낮 최고기온은 -6~4도로 예상된다.

지역별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10도 △춘천 -15도 △강릉 -8도 △대전 -9도 △대구 -7도 △부산 -6도 △전주 -7도 △광주 -5도 △제주 3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춘천 -3도 △강릉 0도 △대전 -1도 △대구 1도 △부산 3도 △전주 -1도 △광주 0도 △제주 5도로 예상된다.

전라 서해안과 제주도 산지에는 30㎝이상, 충남 서해안과 전라 내륙에도 많은 눈이 내릴 수 있다. 전라 서부와 제주도는 오는 16일까지, 충남 서해안은 14일 저녁부터 16일 새벽까지, 충남 내륙은 15일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16일까지 예상적설량은 전라 서부·제주도 산지·울릉도·독도 5~20㎝, 전북 서해안·전남 북부서해안·제주도 산지·울릉도·독도 등 많은 곳은 30㎝이상 눈이 쌓일 수 있다.

충남 서해안, 제주도(산지 제외)의 예상적설량은 2~7㎝(많은 곳 충남 남부서해안 10㎝ 이상)이다. 15일 충남내륙에는 1~3㎝가량 눈이 쌓일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날씨 #추위 #한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