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옵티머스 사태 연루 의혹'을 받던 이낙연 대표실 부실장은 과거 이 대표를 돕다 실형을 살기도 했다

"단 한 번도 이 대표 곁을 떠난 적이 없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부실장인 이 아무개(54)씨가 3일 밤 숨진 채 발견됐다.사진은 이날 자가격리를 마치고 업무에 복귀한 이낙연 대표(좌)와 서울중앙지검 청사 전경(중간), 서울 종로구 이낙연 대표 사무실에 있던 복합기와 소파(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부실장인 이 아무개(54)씨가 3일 밤 숨진 채 발견됐다.사진은 이날 자가격리를 마치고 업무에 복귀한 이낙연 대표(좌)와 서울중앙지검 청사 전경(중간), 서울 종로구 이낙연 대표 사무실에 있던 복합기와 소파(우) ⓒ뉴스1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부실장인 이 아무개(54)씨가 3일 밤 숨진 채 발견됐다.

이 씨는 지난 2일 옵티머스 사태에 연루 의혹으로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에 출석해 저녁 6시30분까지 조사를 받았고, 저녁 식사 뒤 조사를 재개하기로 했으나 이후 소재가 확인되지 않았다.

이후 이 씨 부인의 실종신고를 받은 경찰은 3일 밤 9시 서울 법원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한국경제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이 씨를 중앙지법 후생관, 예식장 쪽 계단에서 발견했고,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씨는 지난 4월 총선 당시 옵티머스자산운용 관계사인 트러스트올로부터 2월부터 5월까지 사무실 복합기 임차료로 월 11만5000원 가량 지원받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로 고발됐다. 이와 함께 검찰은 옵티머스 로비스트로부터 이낙연 대표 측이 종로구 사무실 가구, 집기 등을 제공받았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부실장이 3일 오후 서울 중앙지방법원 인근에서 숨진 채 경찰에 발견된 가운데 취재진 취재를 하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부실장이 3일 오후 서울 중앙지방법원 인근에서 숨진 채 경찰에 발견된 가운데 취재진 취재를 하고 있다. ⓒ뉴스1

숨진 이 씨는 이낙연 대표가 전남 지역 국회의원과 전남지사를 지냈던 시절부터 보좌해온 최측근 인사다.

고인은 과거 이낙연 대표를 돕다 실형을 살기도 했던 것으로 알려진다. 2014년 지방선거 때 전남지사 경선 과정에서 권리당원들의 당비를 대납한 혐의로 징역 1년 2개월형을 선고받았다.

중앙일보는 4일 이 대표와 가까운 한 여권 인사 말을 인용해 ”(숨진 이 씨는) 이 대표가 의지하는 딱 한 사람”이라며 ”이 대표가 정계에 입문한 직후부터 함께하기 시작해 단 한 번도 이 대표 곁을 떠난 적이 없다”고 보도했다.

한편, 서울중앙지검은 이 씨 사망 소식이 전해진 직후 ”이런 일이 발생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낙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