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OC "선수들은 계속 도쿄올림픽 준비하라"

"세계보건기구의 권고를 계속 따를 것"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FABRICE COFFRINI via Getty Images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3일(현지시각) “도쿄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면서 전 세계 선수들에게 “2020 도쿄올림픽을 준비하라”라고 독려했다.

아이오시 집행위원회는 이날 성명을 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취한 모든 조처에 대한 보고를 들었다”면서 해당 조처를 지지하고 감사해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오시는 2월 중순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일본 정부, 세계보건기구(WHO)와 함께 합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해당 문제에 대해 세계보건기구의 권고를 계속 따를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이오시 집행위원회는 “올림픽을 준비하는 데 있어 선수들과 국가올림픽위원회, 종목별 국제연맹, 각국 정부의 긴밀한 협력과 유연성을 환영한다. 모든 당사자가 코로나19의 도전을 해결하기 위해 계속해서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선수들에겐 “도쿄올림픽을 계속해 준비하도록 격려한다. 선수들이 접속할 수 있는 애슬리트365 웹사이트를 통해 최신 정보를 제공해 선수들을 계속 지원하겠다”고 했다.

아이오시는 3∼4일 스위스 로잔에서 집행위원회를 열어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한 도쿄올림픽 대비 상황을 점검하고,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2024년 파리하계올림픽 조직위원회의 보고를 듣는다.

도쿄 올림픽은 7월24일부터 8월9일까지 열릴 예정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개최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는 상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도쿄올림픽 #국제올림픽위원회 #토마스바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