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종 코로나 확진자 접촉' 미래통합당 심재철, 전희경, 곽상도 의원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이에 따라 국회 본 회의도 잠정 연기됐다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와 곽상도, 전희경 의원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국회가 비상에 걸렸다. 심 대표 등은 24일 병원에서 감염 여부를 검사 받았으며, 이날 국회 본회의는 잠정 연기됐다.

앞서 이들은 지난 19일 국회에서 곽상도 의원실이 주최한 ‘문재인 정부 사학 혁신’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 토론회에는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도 참석했는데, 그는 지난 22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심 원내대표 등이 24일 오전,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검사받게 되면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심 원내대표에게 본회의 순연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한민수 국회 대변인도 긴급 브리핑을 열고 ”오늘 오후 2시로 예정된 국회 정치·통일·외교·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은 열리지 않는다”며 ”조금 전 문희상 국회의장은 코로나19 관련 보고를 받고 오늘 본회의를 열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윤후덕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연합뉴스에 ”심 원내대표의 검사 결과가 나온 뒤 다시 국회 일정을 협의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현재 심 원내대표의 건강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래통합당 측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당시 확진자와 심재철 원내대표는 3개 좌석이 떨어진 곳에 착석했다”며 “검사결과는 내일 오전 중에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미래통합당 #심재철 #곽상도 #전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