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정이 진중권에게 '민주당 좀 예쁘게 봐달라' 했다가 들은 말

진 전 교수는 즉각 응수했다.

  • 이진우
  • 입력 2020.02.18 15:41
  • 수정 2020.02.18 15:42
.
. ⓒ뉴스1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에게 ‘최근 민주당에 가혹해진 측면이 있어보인다’며 ”좀 예쁘게 봐달라”고 요청했다. 진 전 교수는 ”징그러워요”라고 응수했다. 

이 대변인은 18일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진 전 교수 관련 질문을 받자 ”민주당에 대한 애정이 깊어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최근에 좀 더 가혹해진 측면이 있어 보이는데 조금만 더 애정을 쏟아 주고 함께 개선할 지점, 같이 할 수 있는 일도 있을 것 같아 좀 예쁘게 봐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좀 차분히 진보적 이슈를 사회적 논제로 같이 올리는데, 조금만 여지를 달라”고 제안했다. 

진 전 교수는 즉각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변인의 발언이 담긴 기사를 링크한 뒤 ”의원님, 징그러워요”라고 했다. 진 전 교수는 ”(기사를 보고) 뿜었습니다”라면서 ”이분의 오빠 일곱 명이 학교로 몰려와 사람 하나 묻는 걸 내가 똑똑히 지켜봤거든요. 그런데 우리 식구들 예쁘게 봐달래요”라고 적었다. 진 전 교수가 말한 일은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의 사퇴와 관련된 일을 뜻하는 것으로 보인다. 

진 전 교수는 조국 사태에 대한 비판을 시작으로 ‘임미리 고발사건‘, ‘저격 공천’ 등과 관련해 여권에 대한 쓴소리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진중권 #이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