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본 정부가 '코로나19' 감염대책 전문가회의에서 내 놓은 결론

"감염 예방보다 환자 치료에 중점"

일본 정부가 ‘코로나19’ 전파 상황에 대해 ”아직 유행 단계가 아니다”라는 결론을 내렸다. 일본은 현재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대형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탑승자를 포함해 총 414명이 코로나19 감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일본 정부는 16일 처음 소집된 감염대책 전문가회의에서 ”일본 내 코로나19 감염은 발생 초기에서 좀 더 진행된 상태”라는 의견을 모았다. 다만 감염경로를 특정하기 어려운 감염사례가 여러 차례 확인된 만큼, 방역 대책을 감염 예방보다 환자 치료에 중점을 두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다이아몬드 프린세스'가 정박한 요코하마항을 찾은 일본 의료진. 2020. 2. 15.
'다이아몬드 프린세스'가 정박한 요코하마항을 찾은 일본 의료진. 2020. 2. 15. ⓒAnadolu Agency via Getty Images

일본 정부는 이날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한 의료지원과 상담 기준을 정리해 곧 공식 발표할 계획이다.

NHK에 따르면 지난달 18일, 도쿄에서 소형 유람선에 탑승한 이들 중 11명이 13일 감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들 가운데 6명이 수많은 사람들과 접촉하는 도쿄의 택시기사인 것으로 확인돼 일본 방역 당국은 비상이 걸린 상태다. 도쿄도는 택시 기사들과 접촉자들을 확인했으나, 집계된 것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접촉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한편 한국 정부는 일본에 대해 코로나19 오염 지역 지정은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뉴시스에 따르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현재는 아주 부분적이고 소규모의 지역전파이기 때문에 오염 지역으로 지정한다는 안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전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일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다이아몬드 프린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