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선희가 남편 故안재환과의 사별 12년 만에 털어놓은 진심 (영상)

그는 당시 방송계 복귀가 너무 빠르다며 비난받았다.

방송인 정선희
방송인 정선희 ⓒSBS플러스

방송인 정선희가 12년 전 남편인 배우 안재환과 사별, 얼마 지나지 않아 절친한 친구였던 배우 최진실까지 잃었던 사건 이후 이야기들을 풀어 놓았다.

정선희는 10일 SBS플러스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해 12년 전 남편 안재환과 친구 최진실을 떠나 보내고 나서의 심정들을 고백했다.

정선희의 남편 안재환은 2008년 9월 사망했다. 그로부터 약 한 달 뒤에는 친구 최진실도 세상을 떠났다.

이에 정선희는 “12년 됐다. 힘든 감정이 오래가더라. 지금도 잊히지는 않는다. 그 모든 기억들이”라고 힘겹게 털어놨다.

정선희는 당시 거액의 빚을 지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던 안재환이 자신과 연애할 시절에도 돈 문제로 불안했었다고 말했다. 그는 ”돈을 빌리고 갚고 몇 차례 있었는데 그게 불안했다. 그런데 정말 사랑했다. 제 오만이라면 오만인데 다 해결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있었다. 착각이었던 것 같다. 금전적으로 내가 감당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라고 안타까워 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나중에 그런 식(사망)으로 돌아올 줄 몰랐다. 누가 상상을 하겠냐. 마지막 모습이 좋지 않은 얼굴이었다. ‘잘 다녀와’라고 했지만 그 전날도 돈 문제로 티격태격했다”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9월이 기일인데 그때 즈음 몸이 아프다. 그러면 꿈에 나타나곤 한다. 좋은 모습은 아니었다. 내가 힘들 때였으니까”라고 했다. 이어 ”내가 가위에 한 3년 정도 눌렸다. 수술대에 올라서 마취 안 된 상태에서 수술도구를 보고 있는 꿈만 3년 정도를 꿨다”고 덧붙였다.

이날 정선희는 최진실의 아이들 이야기를 꺼내며 ”철이 빨리 들어서 마음이 더 아프다. 저보다 더 어른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정선희는 복귀 때문에 욕을 먹었다고 했다. 그는 ”(여러 일들이 있고) 일찍 복귀해서 욕을 먹었다. 7개월만에 라디오로 복귀했다. 빚을 많이 졌기 때문”이라며 ”빚도 있었지만, 뭐라도 하지 않으면 죽을 것 같더라. 제가 너무 위험했다”고 솔직히 털어놨다.

남편의 사망 당시 악성 댓글로 힘들었다고도 고백했다. 정선희는 ”들여다 보고 있으니까 죽어야 할 것 같더라. 그 사람들 얘기를 보면 내가 괴물이었다. 모두가 내 죽음을 기다리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웃고 얘기하는 것도 무섭다더라”며 ”일종의 용의 선상에서 저를 보는 시선과 루머들이 있었으니까”라고 했다.

이후 정선희는 대중의 관심이 줄어들자 버려졌다는 생각까지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사람들이 멋대로 오해하고 그랬는데 이제는 내가 폐기처분 됐구나 싶더라. 우울감이 증폭되는데, 정말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그때부터 약도 먹고 제 스스로를 해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빚은 다 갚았다”고 알린 정선희는 ”집이 경매에 넘어갔는데 하루만에 동료들이 돈을 모아서 도와줬을 때 살아야겠구나, 책임감이 생기더라. 사명감 같은 게. 정말 죽고 싶을 때 통장을 봤다. 막 비극으로 치닫지는 않았다”고 고백하며 열심히 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부부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 #정선희 #사별 #안재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