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효성이 공개한 '평생 살 찌지 않는' 생활 습관 9가지 (영상)

6. 건강한 군것질

전효성
전효성 ⓒ뉴스1

가수 전효성이 다이어트 꿀팁을 공개했다.

전효성은 지난 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10년 동안 다이어트하면서 생활습관을 많이 바꿨다”면서 살이 덜 찌는 습관 9가지를 공개했다.

 

1. 물 많이 마시기

전효성은 ”물을 진짜 많이 안 먹었는데, 다이어트 시작하면서 물을 많이 마시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물을 많이 마시면서 순환이 잘 돼 피부도 좋아졌다”면서 물을 많이 마실 것을 추천했다.

2. 영양제 챙겨 먹기

전효성은 ”오메가3, 올리브오일, 유산균, 종합비타민은 꼭 챙겨 먹는다”고 말했다.

3. 사소한 칼로리 섭취 차단

전효성은 탄산음료, 에너지드링크, 음료수에 들어간 설탕이 어마어마한 것을 알게 된 뒤 마시지 않는다고 했다. 전효성은 또 ”샐러드 먹을 땐 드레싱도 안 먹고, 비빔밥 먹을 때도 고추장 없이 먹는다. 카페에서도 녹차라떼 등의 음료는 거의 먹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4. 식물성 우유

전효성은 우유 대신 아몬드 우유, 귀리 우유, 두유 같은 식물성 우유를 마신다고 했다.

5. 식사 다이어리 쓰기

전효성은 ”본인의 식습관을 알아야 좀 더 똑똑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다”면서 식사 다이어리를 적극적으로 추천했다.

6. 건강한 군것질

군것질을 포기할 수 없다면 간식을 바꿔보라고 그는 조언했다. 전효성은 ”직구하는 프로틴 과자들과 통밀빵을 먹는데, 속이 더부룩하지도 않고, 또 나름 군것질을 하니 스트레스도 충족되는 것은 물론 살이 덜 찌더라”고 말했다.

7. 12시간 간헐적 단식

이에 대해 전효성은 ”실제로 효과를 봤다”면서 ”자는 시간 포함해 12시간 만이라도 유지해볼 것”을 조언했다.

8.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휴식

전효성은 ”너무 고강도로 운동하면 몸이 힘들다. 운동은 일주일에 두세 번이 적당한 것 같다”고 조언했다. 그는 이어 ”운동 후 스트레칭도 필수다. 잠도 잘 자고 영양제도 잘 챙겨 먹어야 한다”고 했다.

9. 자신에게 맞는 운동으로 새로운 자극 주기

헬스를 하다 필라테스로 운동을 바꿨다는 전효성은 ”제가 워낙에 거북목이고 목이랑 어깨가 안 좋았는데, 필라테스하면서 자세가 많이 좋아졌다”며 필라테스를 추천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다이어트 #전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