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한국당의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이 공식 출범했다

미래당 오태양 대표가 연단에 올라 항의하기도 했다.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대표로 추대되자 손을 들어 올리고 있다.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대표로 추대되자 손을 들어 올리고 있다. ⓒ뉴스1
ⓒ뉴스1

미래한국당이 5일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미래한국당은 4·15 총선에서 도입되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유한국당의 위성 정당이다. 

미래한국당의 당 대표로는 한선교 의원이 추대됐다. 조훈현 의원은 사무총장을, 김성찬 의원은 최고의원을 맡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미래한국당은 한국당의 총선 불출마 의원들이 중심이 돼 오는 13일까지 현역 의원 5명 이상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그렇게 의석을 늘려 정당투표용지에서 ‘기호 3번’에 올라가는 게 목표다.

한선교 대표는 ”젊음과 전문성이라는 두 가지 컨셉을 가지고 사람을 통해 대한민국을 바꾸겠다”며 ”따로 공약은 없지만, 미래한국당이 영입하고 공천하는 한 분 한 분의 존재 자체가 공약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황교안 대표,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황교안 대표,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뉴스1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비롯해 심재철 원내대표와 최고위원 등 지도부를 비롯한 의원들은 이날 창당대회에 대거 참석했다. 황교안 대표는 ”(미래한국당 창당은) 무너진 나라를 살리기 위한 자유민주세력의 고육지책이고 헌정을 유린한 불법 선거법 개악에 대한 정당한 응전”이라며 ”자유한국당과 미래한국당은 한마음 한 몸으로 움직이면서 문재인 정권 심판이라는 대의를 위해 손잡고 달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려면 보수와 중도를 복원하는 범자유민주세력이 뭉쳐야 한다”며 ”문재인 정권 심판의 대의 앞에 단일대오를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태양 미래당 공동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미래한국당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단상에 올라 창당 반대를 외치다 제지당하고 있다.
오태양 미래당 공동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미래한국당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단상에 올라 창당 반대를 외치다 제지당하고 있다. ⓒ뉴스1

이날 창당대회에서는 미래당 오태양 공동대표가 연단에 올라 ”미래한국당은 불법 정당이다”라며 항의하기도 했다. 오 대표는 ”집에 가시기 바랍니다. 해산하십시오. 가짜정당 미래정당 당장 해산하십시오”라고 외치다가 이를 제지하는 당직자 등과 뒤엉켜 혼란이 빚어졌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한선교 #미래당 #미래한국당 #오태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