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한국당' 한선교가 밝힌 비례대표 목표 의석수

지역구엔 후보를 내지 않는다

한선교 자유한국당 의원
한선교 자유한국당 의원 ⓒ뉴스1

자유한국당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미래한국당 대표로 추대된 한선교 한국당 의원이 오는 4·15 총선에서 비례대표 당선 목표가 “20석 정도”라고 밝혔다.

한 의원은 중앙일보와의 인터뷰를 통해 “AI 전문가, 미래를 볼 줄 아는 사람, 경제와 교육을 바로잡을 수 있는 전문가를 (비례대표 후보로) 염두해두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는 21대 총선에선 지역구가 253석, 비례대표가 47석으로 배분됐다. 한 의원이 목표라고 밝힌 비례대표 20석은 40%가 넘는 수준이다.

이번 총선에서 미래한국당은 지역구 후보를 내지 않고, 자유한국당은 비례대표 후보를 내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한 의원은 또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공천과 관련해 ”대표를 수락하면서 황교안 당 대표로부터 비례대표 선출의 전권을 부여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모(母) 정당인 한국당의 황교안 대표가 됐든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됐든 그 누구의 입김도 작용하지 못하는 비례대표 공천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황교안 대표나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비례대표 공천에 개입할 경우를 되묻는 기자의 질문에는 ”내 성격 모르나. (내가 통제가 안 돼)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다. 반면 이런 내 스타일을 알기에 ‘딱 부러지게 잘할 거야’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다”고 답했다.

한 의원은 오는 5일 미래한국당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대표로 추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정치 #국회 #2020 총선 #한선교 #미래한국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