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부가 30~31일 중국 우한에 전세기를 보낸다

현재까지 700여명이 전세기 탑승을 신청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관계장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2020.1.28/뉴스1
정세균 국무총리가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관계장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2020.1.28/뉴스1 ⓒ뉴스1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함에 따라 중국 우한에 체류 중인 국민을 귀국시키기 위해 오는 30~31일 전세기를 보낸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8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중국 정부가 우한시와 그 주변 지역을 사실상 봉쇄했고 고립된 국민이 정부 지원을 요청해 왔다”며 “우한에서 체류하는 국민 중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1월 30~31일 양일간 전세기를 보내는 등 적극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 총리는 “재외국민보호라는 국가 의무를 이행함에 있어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이들이 현지에서 이송되고 국내에 머무르는 동안 감염증이 유입되거나 확산하지 않도록 방역 대책을 철저히 수립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세기를 통해 국내에 도착하면 이들은 최소 2주간 국가 지정 시설로 격리 조치된다. 중앙일보는 정부가 격리 시설로 천안 우정공무원교육원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2곳을 검토 중이라고 단독 보도했다.

현재 우한 총영사관을 통해 전세기 탑승을 신청한 교민들은 700여명인 것으로 전해진다. 28일 정오에 예정돼 있던 전세기 탑승객 발표는 연기돼 미정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중국 #우한 #정세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