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0년 01월 23일 09시 41분 KST

공효진이 팬 인스타그램 계정에 남긴 댓글에 대한 반응이 좋지 않은 이유 (사진)

'상두야 학교가자' 출연 영상 아래 남긴 댓글

인스타그램 캡쳐

지난 22일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공효진이 팬의 계정에 남긴 댓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공효진은 한 팬이 KBS 2TV 드라마 ‘상두야 학교가자’ 영상을 올린 게시물을 직접 찾아 ”제발. 옛날 드라마 그만 소환해주시면 안 돼요? 부탁할게요”라는 댓글을 남겼다.

해당 계정은 공효진의 팬으로 보이는 인물이 운영해온 것으로, 그간 공효진이 출연했던 드라마들의 짧은 영상을 지속적으로 게재해왔다. 최근작인 ‘동백꽃 필 무렵’과 관련한 게시물까지 올리는 등 오랫동안 꾸준하게 팬 활동을 해온 것이다.

이 게시물을 올렸던 해당 팬은 ”네. 공 배우님. 그렇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댓글을 달았다. 이후 다른 팬이 ”그래도 꽁(공효진) 댓글을 받으셨다니 한편으로는 부럽네요”라고 남겼으나, 해당 팬은 ”사실 너무 슬퍼요”라고 솔직한 심경을 털어놨다. 그는 ”그런 맘으로 시작한 건 아닌데 오해가 된 건 아닌지, 여튼 좋은 뜻으로 응원 다시할게요”라는 내용의 댓글로 다른 팬과의 대화를 마무리했다.

이같은 뒷이야기가 알려지자 커뮤니티에서는 공효진의 행동에 배려가 부족했다는 의견들이 나왔다. 팬의 자유로운 활동을 연예인이 직접 자제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어색하다는 의견과, 과거 드라마를 좋아하는 의미로 되새기는 것에 왜 불편한 심경을 드러내는지 이해되지 않는다는 의견 등이다.

해당 계정은 이 내용이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후 인스타그램을 비공개 전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