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남교육청이 '히말라야 한국인 실종' 사고 개요와 대책을 밝혔다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것"

히말라야로 교육봉사를 떠났던 충남도 교육청 소속 교사 4명이 히말라야 안나푸르나에서 눈사태로 실종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18일 오후 충남 홍성 충남교육청에서 이은복 교육국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0.1.18/뉴스1
히말라야로 교육봉사를 떠났던 충남도 교육청 소속 교사 4명이 히말라야 안나푸르나에서 눈사태로 실종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18일 오후 충남 홍성 충남교육청에서 이은복 교육국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0.1.18/뉴스1 ⓒ뉴스1

히말라야 눈사태로 인해 충남지역 교사 4명이 실종되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충청남도교육청이 긴급 현안 브리핑을 열고 사고 개요를 설명했다.

지난 17일 현지 시간으로 오전 10시 30분에서 11시 사이 네팔 안나푸르나 데우랄리 인근에서 눈사태가 발생하면서 교사 4명이 실종됐다. 현지인 가이드 2명도 함께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를 당한 교사들은 지난 13일 네팔 카트만두로 교육봉사를 떠난 이들로 오는 25일까지 현지에서 봉사 활동을 할 계획이었다.

봉사 일정이 없는 주말을 맞아 전체 11명 중 당시 몸 상태가 좋지 않았던 2명을 제외하고 9명이 트래킹을 떠났다가 사고를 당했다.

눈사태를 피한 5명은 현재 안전한 대피 장소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충남교육청은 사고 상황 접수 2시간 후인 17일 오후 10시에 교육청에 상황 본부를 설치하고 가족들에게 연락을 취하는 등 즉각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는 충남교육청 공무원 2명과 가족 6명 등이 인천공항에서 오후 1시 25분에 네팔 현지로 출발했다.

이은복 교육국장은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와 협력 체계를 유지해 모든 선생님이 안전하게 무사 귀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충청남도교육청 브리핑 내용 중 일부.

“2020년 1월 17일 금요일 오전. 현지 시간으로 10시 30분에서 11시 사이에 네팔 안나푸르나 데우랄리 인근에서 충남 교육청 소속 교사 4명이 눈사태를 만나 연락이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위 인원은 2020년 1월 13일 월요일부터 1월 25일까지 네팔 카트만두 일대로 교육봉사 활동을 떠난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 1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중 컨디션이 좋지 않아 잔류한 2명을 제외한 9명의 선생님이 교육봉사활동 기간 중 네팔 학생들, 등교하지 않는 금요일과 주말을 이용해 현지 기상이 좋아 가이드와 함께 인근 지역 트래킹에 나섰다가 갑자기 변한 기상상태로 눈사태를 만난 것으로, 현재 4명이 연락이 되지 않는 상태이며 5명은 안전한 대피 장소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현재 통신 상태가 원활하지 않아 추가 상황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일부 언론에서는 등반 중 사고로 보도 되었으나 일반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트래킹 루트에 있는 2630m 지점의 시누와에 있는 숙소를 출발하며 해발 3200m지점인 데우랄리지역에 도착할 예정이었습니다.”

″걱정해 주시는 국민들게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송구하다는 말씀을 다시 한번 드리고 충남교육청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여 모든 선생님들의 안전하게 무사귀환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실종 #네팔 #히말라야 #눈사태 #충청남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