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8호는 김앤장 출신 환경 전문가 이소영

21대 총선 첫 번째 환경 분야 전문가 영입

이해찬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발표에서 환경전문변호사 이소영씨와 악수를 하고 있다
이해찬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발표에서 환경전문변호사 이소영씨와 악수를 하고 있다 ⓒ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8번째 인재영입 인사를 공개했다. 기후·환경·에너지 분야 전문가인 이소영 변호사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영입 기자회견에서 이 변호사에 대해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는 젊은 환경전문가”라고 소개하면서 ”이소영 변호사를 영입한 것에는 이 문제를 진지하게 다루고 해결하겠다는 민주당의 기본 방침이 담겨있다”고 말했다. 

이 변호사는 이날 회견에서 ”환경법과 에너지법 전문 법률가로서 온실가스를 줄이고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는 정책을 이끌어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이 변호사는 이어 ”민주당 의원들과 일할 때 가장 일이 잘되고 말이 통했다. 환경정책과 관련해 실질적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정당은 민주당뿐”이라며 ”국회에서 실질적으로 과감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일을 직접 해보고 싶었다”고 정계 진출 이유를 설명했다.

이 변호사는 사법연수원 41기로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관련 분야 전문 변호사로 활동해 왔다. 이 변호사는 2016년 로펌 퇴사 후 기후변화 문제를 다루는 사단법인 기후솔루션을 설립했고,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에는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기후환경회의’ 내 저감위원회 간사로 활동하며 겨울철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도입을 주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더불어민주당 #총선 #이해찬 #2020 총선 #21대 총선 #인재영입 #이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