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2020년 01월 13일 17시 54분 KST

인도네시아 한 축구팀 인스타그램에 손흥민을 찾는 댓글이 잔뜩 달린 이유

그다지 안 닮아 보이지만, 인도네시아 팬들이 그렇게 말한 이유가 있었다.

돌연 한 인도네시아 프로축구팀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축구선수 손흥민(토트넘)을 찾는 댓글들이 쏟아졌다. 이런 식이다.

Persita.official/Instagram

손흥민??

웰컴, 미프탄 ”손” 안와사니...

손흥민 닮았다^__^

인도네시아 버전 손흥민 ㅋㅋㅋㅋ

이야기는 지난 11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인도네시아 프로축구 페르시타는 이날 수비수 미프타 안와사니를 영입했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안와사니의 사진을 게시하며 영입 사실을 알렸다.

그런데 인도네시아 팬들에게는 안와사니의 모습이 손흥민과 상당히 닮아 보였던 모양이다. 이에 위와 같은 댓글들이 이어진 것이다.

그럼 안와사니가 어떻게 생겼느냐면, 이렇게 생겼다.

asd

곧바로 보이는 메인 사진은 그다지 안 닮아 보이지만, 뒤편의 배경사진을 보면 어째서 인도네시아 팬들이 이같은 주장을 펼쳤는지 알 수 있다.

일부 한국 팬들 역시 네이버 댓글을 통해 ”안 닮았다”고 했다가, ”뒤에 배경 보고 깨달았다. 웃는 모습이 닮았다”고 공감을 표했다. 한 네티즌은 ”뒤 사진이 당연히 손흥민 합성인 줄 알았다”고 말하는 한편, 어떤 네티즌은 ”손흥민 사진을 무단 도용한 것이 아니냐”며 유쾌한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Dylan Martinez / Reuters
^____^

인도네시아 풋볼5스타에 따르면 이같은 팬들의 장난스러운 댓글 때문에 일부 팬들은 진짜로 손흥민이 인도네시아 리그에 영입되었는지 되물었다고 한다. OSEN은 손흥민의 위상이 아시아에서 독보적이기 때문에 벌어진 해프닝이라고 전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PRESENTED BY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