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3일 만에 자유한국당에서 해촉된 나다은씨가 과거에 했던 말들

"민주당 힘내요♥"

  • 이인혜
  • 입력 2020.01.13 11:40
  • 수정 2020.01.14 09:44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가 지난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0 총선 국민승리 공약개발단 출범식에서 참가자들과 총선 승리를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가 지난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0 총선 국민승리 공약개발단 출범식에서 참가자들과 총선 승리를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뉴스1

자유한국당 희망공약단 개발위원으로 위촉됐던 나다은씨가 지난 12일 해촉됐다.

한국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관련 논란 상황을 감안해 당의 정체성과 기조를 기반으로 하는 공약 개발 활동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고 나 위원을 해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국당은 지난 9일 ’2020 희망공약개발단’을 출범하면서 나씨를 단원으로 위촉했다. 여성 관련 매체 편집국장 출신인 나씨는 공약개발단에서 청년·여성 공약을 개발하고 검증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었으나, 과거 SNS에 올린 게시물들이 논란이 돼 해촉됐다. 

앞서 나씨는 조 전 장관 사퇴 후 ”검찰개혁은 어디로 가나. 조국 장관님 고생하셨다”고 말하는 등 조 전 장관과 민주당 지지 의사를 밝혀온 반면, 한국당을 향해서는 비판적인 반응을 보인 바 있다. 과거 발언이 논란이 되자 나씨는 ”단지 검찰 개혁을 위해 서초동에 간 시민들을 응원하고 지지하였을 뿐”이라고 해명한 뒤 트위터 등 SNS를 비공개로 전환했다.

최근 논란이 일었던 나씨의 과거 SNS 게시물들이다.

 

“로스쿨에 입학하고 싶다 ㅠㅠ 장관님 다시 제자리 찾으셔야 합니다” (트윗 공유)

- 조국 전 장관의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복직 신청 후

나다은씨가 공유한 트위터 게시물
나다은씨가 공유한 트위터 게시물 ⓒ나다은 트위터

  

″자유한국당은 친일 처리를 해서 자일당이라는 오명을 벗어주세요.”

나다은씨 트위터 게시물
나다은씨 트위터 게시물 ⓒ나다은 트위터

 

″눈물이 난다. 국민은 100년 전 독립운동가들의 영과 하나 되어 싸우고 있다.” 

- 조국 전 장관을 지지하는 ‘서초동 집회’에 대해

나다은씨가 올린 트위터 게시물 
나다은씨가 올린 트위터 게시물  ⓒ나다은 블로그

 

″민주당 힘내요♥”

나다은씨 트위터 게시물
나다은씨 트위터 게시물 ⓒ나다은 트위터

 

″자유한국당이나 우리공화당에 입당해서 분탕치고 싶긔.” 

최근 SNS를 중심으로 나씨가 지난해 5월 트위터에 올린 트윗이라고 확산되고 있는 게시물. 나씨는 이에 대해 '조작된 게시물'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최근 SNS를 중심으로 나씨가 지난해 5월 트위터에 올린 트윗이라고 확산되고 있는 게시물. 나씨는 이에 대해 "조작된 게시물"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온라인커뮤니티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정치 #조국 #더불어민주당 #트위터 #나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