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형준, "보수 통합 협상 대상에는 안철수도 포함된다"

보수 세력을 모두 아우르는 신당 창당 가능성도 시사했다.

박형준 혁신통합추진위원장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혁신통합추진위의 보수 통합 중점사안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박형준 혁신통합추진위원장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혁신통합추진위의 보수 통합 중점사안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뉴스1

국민통합연대와 자유한국당, 새로운보수당은 1월 9일 보수 세력의 통합을 추진하는 혁신통합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이 위원회의 수장은 박형준 동아대 교수다. 박형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관련 기자회견을 가졌다. 그러면서 기자들과 만나 ”통합 협상 대상에 안철수 전 의원도 포함된다”고 말했다.

‘헤럴드 경제’의 보도에 따르면, 박형준 위원장은 ”(한국당과)새보수당 이야기만 하지만, 중도에도 여러 세력들이 있는 것”이라며 ”포용적으로 협치할 기반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너무 좁은 정체성만 강조할 필요는 없다. 그런 면에서 한국당과 새보수당, 안 전 의원이 추구하는 것은 헌법 가치라는 틀 안에서 통합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박형준 위원장은 보수 통합이 이루어질 경우, 신당 창당의 가능성도 제시했다. ”여러 형태의 조직·정당이 있는 만큼, (보수세력을)한 용광로로 모으려면 틀을 바꾸는 과정이 필요하다.” 보수 세력의 통합 가능성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그는 ”한국당 쪽에서 황 대표가 이날 합의한 점에 대해 공개적으로 뜻을 표명하도록 접촉할 것이다. (새보수당 측이 내놓은)‘보수재건 3원칙’을 수용하면 조건 없이 통합에 임한다는 원칙이 있으니, 거기에 따르면 무리 없이 통합이 가능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의 말대로 이날 자유한국당은 김성원 대변인을 통해 ”통합추진위라는 큰 울타리 안에서 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은 하나의 공동체이자 한 가족이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통합추진위는 문재인 정권의 폭정으로 흔들리는 대한민국을 다시 일으켜 세울 유일한 희망이자 진정한 보수의 시대정신을 담는 그릇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새로운보수당 #박형준 #혁신통합추진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