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0년 01월 04일 14시 14분 KST

슈가맨에 '카드캡터 체리' 주제가 목소리의 주인공 정여진이 등장했다

'요술 공주 밍키'도 불렀다

정여진이 ‘슈가맨3’을 통해 숨겨진 히트곡들을 공개했다.

지난 3일 오후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3’(이하 ‘슈가맨3’)에서는 재석팀의 슈가맨으로 ‘아빠의 말씀’을 최불암과 함께 부른 정여진이 등장했다.

정여진은 영화, 광고, 애니메이션 OST 등 CM송 3000곡 이상을 보유한 가수로 소개돼 궁금증을 자아냈다. 생소해하는 관객들과 출연진들에 정여진은 직접 부른 CM송을 소개했다.

유명한 이온음료의 광고 CM송이 흘러나오자마자 모두 입을 다물지 못하고 불을 켰다. 뮤지는 ”이 노래가 나왔으면 100불이다”며 외쳤다. 이어 정여진은 보일러 광고부터 패스트푸드, 화장품, 생리대 등 다양한 광고의 CM송을 불러 놀라움을 더했다. 유희열은 ”역대 슈가맨 중에 제일 신기하다”고 이야기했다.

폭발적인 반응에 정여진은 ”대학을 다니고 내 인생이 달라졌다~”라며 대학 CM송까지 불러 환호를 더했다. 정여진은 ”더 많이 했는데 기억나는 게 없다”며 쑥스러워했다. 유희열은 ”우리가 몰랐지만 공기처럼 함께 있었던 목소리였다”고 표현했다.

정여진에 이어 객석에 함께한 정여진의 남동생 정재윤이 광고음악의 또 다른 강자로 소개됐다. 정재윤은 ”애니메이션과 광고음악을 하고 있다”고 밝히며 2000곡 이상을 작업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정재윤은 유재석과 함께 했던 주유소 광고, MBC 라디오, 숙취해소 음료, 피자, 짜장라면 등 다양한 CM송을 선보여 또 한 번의 놀라움을 안겼다.

정여진의 가족은 남동생 정재윤 이외에도 유명 작곡가인 아버지 故 정민섭과 가수인 어머니 故 양미란이 소개되며 음악가 집안임이 알려졌다.

더불어 정여진은 만화 주제곡의 대모로 유명했다. 정여진이 ‘개구리 왕눈이‘, ‘요술공주 밍키‘, ‘호호 아줌마‘, ‘달려라 하니‘, ‘미래소년 코난’의 주제곡을 불렀다는 사실에 모두 감탄했다.

이어 정여진은 ‘요술공주 밍키‘, ‘빨강머리 앤‘, ‘카드캡터 체리‘, ‘포켓몬스터’ 주제곡 무대를 선보이며 전 세대를 추억에 잠기게 했다.

정여진은 ”녹음실에 노래하는 게 너무 편해서”라며 방송에 나가길 꺼려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정여진은 ”동생이 공연을 함께하자고 권유해서 하게 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밝히며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JTBC ‘슈가맨3’는 대한민국 가요계에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 일명 ‘슈가맨’을 찾아 나서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PRESENTED BY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