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월호 희생 단원고 학생의 아버지가 세상을 떠났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세월호 광주시민상주모임 회원들과 행동예술장 작가들이 30일 오후 전남 진도군 팽목항 세월호 가족 식당과 창고 건물 외벽에 '세월호 고래'와 '소원을 담은 '풍등' 벽화를 그리고 있다.2019.11.30
세월호 광주시민상주모임 회원들과 행동예술장 작가들이 30일 오후 전남 진도군 팽목항 세월호 가족 식당과 창고 건물 외벽에 '세월호 고래'와 '소원을 담은 '풍등' 벽화를 그리고 있다.2019.11.30 ⓒ뉴스1

세월호 참사 당시 희생된 단원고 학생의 아버지가 극단적인 선택을 해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29일 경찰에 따르면 세월호 참사로 숨진 당시 단원고 2학년이던 김모군의 아버지가 지난 27일 자신의 승용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숨진 김씨는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의 동영상을 유언으로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원인을 밝히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4·16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이하 협의회)는 SNS를 통해 “6반 OO이 아버님이 27일 운명을 달리 하셨습니다. 고인을 명복을 빌며, 영면하시길 기원합니다’라고 안타까운 소식을 알렸다.

24일 오전 서울 중구 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원회 앞에서 4.16세월호 유가족들이 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원회(사참위) 비상임위원으로 임명된 김기수 변호사 임명 거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에서 추천한 김 위원은 우파성향 유튜브 매체 프리덤뉴스 대표를 지내면서 세월호참사를 '교통사고'라고 비하한 내용을 내보내고 5.18민주화운동 당시 북한군 개입설 등 가짜뉴스를 퍼뜨린 바 있다.
24일 오전 서울 중구 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원회 앞에서 4.16세월호 유가족들이 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원회(사참위) 비상임위원으로 임명된 김기수 변호사 임명 거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에서 추천한 김 위원은 우파성향 유튜브 매체 프리덤뉴스 대표를 지내면서 세월호참사를 '교통사고'라고 비하한 내용을 내보내고 5.18민주화운동 당시 북한군 개입설 등 가짜뉴스를 퍼뜨린 바 있다. ⓒ뉴스1

유경근 전 협의회 집행위원장도 SNS에 “계속 화 나다, 짜증 나다, 세상 욕 하다… 부동산 중개를 시작했대서 의논하기로 했었는데”라며 “이제는 OO이와 함께 평안하시기를”이라고 글을 올렸다. 

빈소는 안산 고려대학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29일부터 조문이 가능하다. 발인은 31일 오전 6시다.

한편 협의회는 김씨가 숨진 지난 27일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의 세월호 참사 국민고소고발대리인단과 함께 환찬현 전 감사원장과 전 기무사 참모장들, 해경, 정치인 등 47명을 추가로 고소·고발했다. 지난달 15일 1차 고소·고발 명단에 포함된 박근혜 전 대통령과 김기춘 전 대통령비서실장 등은 2차 고소·고발에도 포함됐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세월호 #단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