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당 윤상직이 '황교안 중심으로 일치단결' 주장하며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총선 불출마를 공식 선언한 한국당 의원은 윤 의원을 포함해 6명

윤상직 자유한국당 의원
윤상직 자유한국당 의원 ⓒ뉴스1

윤상직 자유한국당 의원이 ”저의 총선 불출마가 보수 회생의 밀알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내년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2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모신 두 분의 대통령이 영어의 몸이 되신 것을 보며 보수 몰락에 깊은 책임을 느끼고 일찌감치 총선 불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이어 ”특정한 이념에 매몰된 문재인 좌파 정권이 국가의 체제를 근본적으로 파괴하고 국민의 사상까지 송두리째 좌파 이념으로 바꾸려 하고 있다”며 ”한국당이 이에 맞서고 있지만, 힘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국민이 원하는 한국당의 모습은 자신의 이익을 버리고 자기희생을 통해 새로운 인물로 채우는 것”이라며 ”총선에서 승리하려면 한국당은 황교안 대표를 중심으로 일치단결해 인적 쇄신의 물꼬를 터야 한다”고 주장했다.

부산 초선인 윤 의원은 이명박 정부 시절 청와대 지식경제비서관과 지식경제부 1차관을 지냈으며, 박근혜 정부 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역임했다.

윤 의원이 이날 선언을 하면서 한국당에서 내년 총선 불출마를 공식 선언한 의원은 김무성, 김세연, 김영우, 김성찬, 유민봉 의원 등 6명이 됐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정치 #국회 #황교안 #박근혜 #이명박 #총선 #보수 #21대 총선 #윤상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