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 모텔 방화범 조사에 프로파일러가 투입된다

2명이 숨지고 31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22일 오전 5시45분쯤 광주 북구 두암동의 한 모텔에서 화재가 발생해 33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사진은 방화 혐의로 긴급체포된 김모씨(39)가 병원 치료를 마친 뒤 경찰서로 압송되고 있는 모습.
22일 오전 5시45분쯤 광주 북구 두암동의 한 모텔에서 화재가 발생해 33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사진은 방화 혐의로 긴급체포된 김모씨(39)가 병원 치료를 마친 뒤 경찰서로 압송되고 있는 모습. ⓒ뉴스1

광주 모텔 방화치사 혐의로 체포된 김모씨 수사에 프로파일러(범죄심리분석관)가투입된다. 김씨가 낸 불로 모텔 투숙객 2명이 숨지고, 31명이 중경상을 입했다. 부상자 일부는 생명이 위중한 상태다. 

경찰은 22일 김씨를 현주건조물 방화치사상 혐의로 김씨를 긴급체포한 뒤 건강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해 사건 당일 오후부터 밤까지 조사를 진행했다. 

김씨는 범행 과정에 대해서는 ‘라이터로 베개를 태우고 화장지로 불길을 키웠다‘는 등 일관되게 진술했으나, 범행 동기에 대해서는 ‘저 여자 좀 눈앞에서 치워달라’는 등 두서없이 횡설수설 언행을 반복했다. 주먹으로 벽을 치는 등 난동을 부리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전문의에게 김씨에 대한 정신 감정을 의뢰하고, 프로파일러를 조사에 투입하기로 했다. 

경찰은 23일 김씨에 대한 구속 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건/사고 #화재 #광주 #방화 #모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