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故김성재 동생이 법원의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금지 처분에 분노했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故 김성재 사망사건 미스터리’ 편은 방송 금지됐다.

법원이 그룹 듀스 멤버 고(故) 김성재의 사망 의혹을 다룬 SBS ‘그것이 알고싶다’의 방송을 또 금지한 가운데, 김성재의 동생인 가수 김성욱이 항의의 뜻을 밝혔다.

22일 김성욱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장문의 글을 남겼다. 김성욱은 ”유가족 입장에서 너무 허망하게 간 가족을 위해 25년 만에 찾아온 이 기회 앞을 막아섰다”라며 ”잘못 알려진, 입에도 올리기 싫은 사인들을 들먹이며 고인을 난도질하는 무리들에게 잘못됐음을 알리려는 게 뭐가 그리 잘못되었느냐”고 썼다.

ⓒSBS

이어 ”무슨 내용이 담겨 있는지, 제작진만이 알 수 있는 것들을 들먹이며 가처분 신청을 내는 저의는 무엇이냐”며 ”그 일방적인 주장에 편승해 마치 편들듯 매번 받아들이는 법원에 심히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김성욱은 ”그렇게도 무죄를 주장하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면 지금 이 기회가 당신네들에게도 천재일우의 기회가 아니겠냐”며 ”우리는 고인의 명예회복을, 당신네들 또한 무죄를 방송을 통해 명명백백히 밝히면 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끝으로 김성욱은 ”이미 강물은 흐르기 시작했다. 언젠가 진실이 저 드넓은 바다에 도달할 날이 곧 올 것”이라며 ”실망했지만 실망하지 않겠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 올린다”고 글을 맺었다.

앞서 지난 8월, ‘그것이 알고싶다‘는 ‘故 김성재 사망사건 미스터리’ 편을 방송하려 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당시 김성재의 여자친구 A씨 측이 자신의 명예 등 인격권을 침해할 여지가 있다는 취지로 낸 방송금지가처분결정이 받아들여지면서 방송이 금지됐다.

그로부터 약 4개월 후, ‘그것이 알고싶다’ 측은 ‘김성재’ 편 방송을 다시 시도하기로 했으나 법원은 다시 한 번 방송을 금지했다. 재판부는 ”이전 방송과 이 사건 방송은 구체적인 이유만 다를 뿐 결과적으로 시청자들로 하여금 ‘신청인이 김성재를 살해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며 인용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1993년 듀스로 데뷔한 김성재는 1995년 컴백 하루만인 11월20일 호텔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당시 용의자로 지목됐던 A씨는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으나 2심, 3심에서는 차례로 무죄를 선고받았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엔터테인먼트 #연예 #그것이 알고싶다 #김성재 #그알 #이현도 #김성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