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불법 동영상 90만개 유통·방조한 웹하드 관리자가 집행유예를 받았다

불법 영상물 10만3982개는 아이디를 생성해서 직접 올렸다.

GAVEL ON COMPUTER KEYBOARD
GAVEL ON COMPUTER KEYBOARD ⓒTheCrimsonRibbon via Getty Images

인터넷 웹하드 사이트에 수십만개의 불법 동영상을 게재하거나 유포되게끔 방조한 혐의로 기소된 40대 남성에게 법원이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수원지법 형사11단독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음란물 유포) 및 방조 등 혐의로 기소된 A씨(48)에게 징역 1년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와 함께 200시간의 사회봉사도 명령했다.

재판부에 따르면 A씨는 동영상, 게임, 문서 등 각종 파일들을 공유하고 내려받을 수 있는 인터넷 웹하드 사이트의 총괄업무를 담당하는 관리자다.

그는 2015년 7월~2019년 1월 서울 등 관리자 권한으로 28개의 아이디를 생성, 등급분류를 받지 않은 불법 비디오물 10만3982개를 직접 올린 혐의로 기소됐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불법 동영상 83만3090개를 해당 사이트의 회원들이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방조한 혐의도 받고 있다.

A씨는 또 해당 사이트에 ‘추천‘이라는 표시와 함께 일본 성인배우의 이름과 작품번호인 소위 ‘품번’ 등 금칙어 설정을 해제해 해당 음란물들을 손쉽게 검색하게끔 방치한 것으로도 파악됐다.

A씨는 권리자 권한으로 아이디를 생성하고 직접 음란물을 판매하거나 다른 음란물 업로더들이 올린 음란물을 그대로 복사해 게시하는 등 회사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부는 “A씨는 각종 유인책을 제공해 음란물 유포를 방조함을 넘어서 직접 음란물을 게재했다”며 ”게재한 불법 동영상의 숫자와 내용 등에 비춰보면 그 죄질이 가볍지 않아 이같이 주문한다”고 판시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웹하드 #불법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