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김성재'편을 다시 편성했다

"보강취재로 논리를 강화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 '28개의 주사 흔적 미스터리, 故 김성재 사망사건' 예고편
SBS '그것이 알고싶다' - '28개의 주사 흔적 미스터리, 故 김성재 사망사건' 예고편 ⓒSBS

지난 8월,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故 김성재 사망사건 미스터리’ 편을 방송하려 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당시 김성재의 여자친구 A씨 측이 낸 방송금지가처분결정이 받아들여지면서 방송이 금지됐다. 그로부터 약 4개월 후, ‘그것이 알고싶다’ 측은 ‘김성재’ 편 방송을 다시 시도하기로 했다. 제목은 ’28개의 주사 흔적 미스터리, 故 김성재 사망사건’이다.

12월 16일, ‘그것이 알고싶다’의 유튜브 공식계정은 김성재 편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48초 분량의 예고편은 김성재의 마지막 방송 모습과 함께 ”진실을 풀 열쇠”가 “28개의 주사 자국”에 있다는 걸 암시했고, 당시 재판의 근거가 된 논문의 문제점을 제기하는 목소리를 담았다. 여기에 당시 부검의를 인터뷰한 내용도 포함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보강 취재를 통해 논리를 강화했다”며 ”지난번 방송금지 가처분신청 재판 이후 이 사건과 관련해 많은 분의 제보가 있었고, 국민청원을 통해 다시 방영해주길 바라는 시청자분들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재편성 의도를 설명했다.

또한 이번에도 가처분신청이 있을 상황에 대비해 ”이번에도 재판을 통해 방영 여부가 결정될 것 같은데 대본 전체를 제출해 정확한 법원의 판단을 받을 예정”이라며 ”새로운 사실이 추가되었고 유의미한 제보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28개의 주사 흔적 미스터리, 故 김성재 사망사건’은 오는 12월 21일 밤 11시 10분에 방영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김성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