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찰이 '김건모 성폭행 의혹' 수사에 착수했다

강용석 변호사 등은 김건모의 성폭행 및 폭행 의혹을 제기했다.

가수 김건모
가수 김건모 ⓒSBS

경찰이 3년 전 가수 김건모에게 성폭행 당했다는 여성의 고소 사건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강용석 변호사가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한 김씨 강간 혐의 고소장을 11일 검찰로부터 넘겨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사건의 수사는 성범죄 특성상 여성청소년과가 담당한다.

경찰 관계자는 ”사건 내용을 파악하고 검토를 마치는대로 고소인 조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용석 변호사는 뉴스1에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아직 조사 일시를 통보받은 바 없다”고 밝혔다. 그는 앞서 유튜브 방송을 통해 ”성폭행 의혹을 밝힐 수 있는 객관적인 증거가 있다”며 조사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씨의 성폭행 의혹은 6일 강 변호사와 김세의 전 기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를 통해 처음 제기됐다. 강 변호사 측은 김씨가 2016년 8월쯤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유흥주점에서 피해자 등과 함께 술을 마시다가 그를 성폭행했다고 주장했다.

피해 여성은 가세연 유튜브 녹화방송에 출연해 ”최대한 잊어보려 했지만, 최근 각종 프로그램에 김씨가 출연하고 결혼 소식까지 전해졌다”며 ”특히 피해자가 성폭행을 당하던 시점에 김씨가 입고 있었던 배트맨 티셔츠를 입고 나오는 것을 보고 큰 충격과 고통을 받았다”고 고소 이유를 설명했다.

피해 주장 여성의 고소 이후 또다른 여성은 “2007년 1월경 술집에서 김씨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가세연을 통해 강남 세브란스 병원의 치료 기록 등을 제시하며 추가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해당 여성이 가세연을 통해 공개한 의료 기록 사본에는 ”남자에게 우안 부위를 구타당한 뒤 내원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논란 직후 김씨의 소속사 측은 즉각 ”사실무근”이라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후 고정 출연 중인 SBS ‘미운오리새끼’와 데뷔 25주년 기념 단독 콘서트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는 피해자가 강 변호사를 통해 검찰에 접수한 해당 사건을 배당받아 강남경찰서로 사건을 보냈다.

김씨는 10월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장지연과 혼인신고를 마쳤다. 두 사람은 내년 5월 결혼식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경찰 #검찰 #강용석 #김건모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 #성폭행 의혹 #김용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