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밍 발언' 김학철 전 충북도의원이 자유한국당 복당을 신청했다

몇 개월 전에 신청했다.

  • 강병진
  • 입력 2019.12.11 15:03
  • 수정 2019.12.11 15:04
물난리 속 외유성 해외 연수를 떠났다 귀국한 김학철(충주1) 충북도의회 의원이 22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대국민 사과문 발표후 레밍발언에 관련해 해명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국민을 레밍(집단 자살 나그네쥐)로 비유해 국민적 공분을 샀다. 2017.7.23
물난리 속 외유성 해외 연수를 떠났다 귀국한 김학철(충주1) 충북도의회 의원이 22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대국민 사과문 발표후 레밍발언에 관련해 해명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국민을 레밍(집단 자살 나그네쥐)로 비유해 국민적 공분을 샀다. 2017.7.23 ⓒ뉴스1

김학철 전 충북도의원은 지난 2017년 자유한국당에서 제명 조치됐다. 당시 7월 충북에 폭우가 내려 큰 피해 난 상황에서 동료의원들과 유럽에 연수를 떠났다가 비난을 받은 것이다. 또한 당시 언론 인터뷰에서 국민을 ‘레밍’에 빗대는 발언으로 물의를 빚었다. 이후 제명된 김 전 의원은 지방선거 출마를 포기했다.

그런데 김학철 전 도의원이 몇 개월 전 복당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1’의 보도에 따르면, 김 전 도의원은 ”몇 개월 전 모 인사의 권유로 한국당에 복당 신청을 했다”며 ”아직 결정을 기다리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보수대통합 흐름에 동참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며 ”한국당 복당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선거 출마 등 향후 계획은 더 고민을 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복당 여부는 중앙당 최고위원회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11일 내년 총선의 공천 기준을 발표했다. 이 가운데에는 ”국민의 정서, 보편적 상식에 부합하지 않는 사회적 물의를 빚거나 혐오감 유발,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불합리한 언행 등과 관련된 자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는 내용도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레밍 #김학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