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화 '남산의 부장들'이 보여주는 이병헌의 흥미로운 얼굴(예고편)

중앙정보부장을 연기한다.

영화 '남산의 부장들'
영화 '남산의 부장들' ⓒ쇼박스

‘내부자들‘의 우민호 감독이 연출하고 이병헌이 주연을 맡은 영화 ‘남산의 부장들‘이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인터내셔널 예고편’이란 형식으로 공개된 이 영상에는 해외 관객들을 위한 영문 카피들이 나온다. 그리고 이병헌의 낯선 얼굴이 있다.

‘남산의 부장들’은 김충식 전 동아일보 기자가 연재했고, 책으로 출간된 동명의 논픽션을 원작으로 한다. “한국 중앙정보부(KCIA)의 부장(부총리급)들과 이들이 주도한 공작정치를 소재”로 하지만, 그 중에서도 김재규와 김형욱 중앙정보부장의 이야기가 중심이다. 또 10.26 사태 이전 40일 간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병헌은 김재규를 바탕으로 한 인물인 김규평을 연기한다. 박정희 대통령을 묘사한 ‘박통’ 역에는 이성민이, 김형욱에 빗댄 캐릭터인 박용각을 곽도원이 연기한다. 배우 이희준은 대통령 경호실장 곽상천을 맡았다.

영화 '남산의 부장들'
영화 '남산의 부장들' ⓒ쇼박스
영화 '남산의 부장들'
영화 '남산의 부장들' ⓒ쇼박스

예고편은 김규평의 얼굴과 목소리로 시작한다. ”여기 중정이야.” 그 시절의 이야기를 어느 정도 안다면 예고편에서 재현된 장면들이 익숙할 것이다. 전 중앙정보부장은 워싱턴에서 대한민국 정부의 비리를 고발하고, 대통령 경호실장은 도심에 탱크를 진입시킨다. 중앙정보부장과 경호실장 사이의 갈등도 마찬가지. 김규평은 경호실장 곽상천의 목에 총을 들이대면서 ”여기는 니가 있을 자리, 그런 자리가 아니야 이 새끼야!”라고 말한다. 이때 이병헌이 보여주는 신경질적인 표정은 이전 작품에서 보기 힘든 표정이라 더 흥미롭다.

영화 '남산의 부장들'
영화 '남산의 부장들' ⓒ쇼박스

‘남산의 부장들’의 영문 제목인 ‘The Man Standing Next’가 뜻하는 것처럼, 또 실제 김재규 중정부장과 차지철 경호실장이 그러했던 것처럼, 이 영화에도 2인자들끼리의 갈등이 드러날 듯 보인다.

‘남산의 부장들’은 2020년 1월에 개봉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이병헌 #남산의 부장들